페이스북 시대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비즈니스와 마케팅
클라라 샤이 지음, 전성민 옮김, 유병준 감수 / 한빛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페이스북 시대, 소셜 네트워크의 대명사가 된! 페이스북, 트위터, 믹시에 대해 서로의 장단점을 심층적으로 비교하고 활용법에 대해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상세히 이끌어 주는 지도서를 오늘 소개해 봅니다. 

  

 


페이스북 시대, 소셜 네트워크의 대명사가 된! 페이스북, 트위터, 믹시에 대해 서로의 장단점을 심층적으로 비교하고 활용법에 대해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상세히 이끌어 주는 지도서를 오늘은 소개해 봅니다.

 



 

페이스북 시대, 이책이 이미 페이스북, 트위터, 믹시 등은 스마트폰 시대의 도래로 우리 생활 빠르고 깊숙히 자리를 잡기 시작한 지금, 이것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께 해답을 제시해 주고 마켓팅에 활용하려는 분들께는 좀 더 새롭고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 줍니다.

 

 



 

페이스북 시대라는 책에 대해 평을 해놓은 내용중 일부를 소개하면, "저자는 소셜 웹에서의 비즈니스 기회에 대해 명확히 설명했다. 회사가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가고 접속할 방법을 간단하고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안으로 제시했다."  -쉐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COO-

 

이런 추천글이 아니라도 요즘 매스컴에서 많이 오르내리는 소셜 웹이니, 소셜 네트워크에 대해 관심도 가고 알고는 싶지만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께 속시원하게 기초부터 알려 주는 지침서로 "페이스북 시대"가 나온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소셜네트워크의 가장 기본인 페이스북, 트위터에 대해서 책을 통해서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참여를 하여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이 책은 찾아 갈 수 있는 주소를 수록해 놓아 이론이 아니라 실전으로 소셜 웹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정리하여 두었네요.

 

 



 

한빛미디어의 페이스북 시대는 4부로 구성되어 있는데 1부는 "왜? 소셜 네트워크가 비즈니스에 중요한가"에 대해 다루었고, 2부, "조직 내의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실제의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판매,고객서비스,마케팅,혁신,채용 등 기업이 기존에 이용하던 모든 분야를 소셜에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3부, "미즈니스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단계별 활용 가이드" 에서는 페이스북 프로파일, 페이지, 트위터 계정, 소셜 네트워크 광고에 대해 실용적인 활용 가이드 라인을 제시해 줍니다.

 

4부, "소셜 네트워크 활용 전략"에서는 전략과 실천방법에 대해 다루는데, 기업의 규모에 따른 소셜 웹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논의 합니다.

 

 



 

페이스북 시대가 도래할 것을 미리 예견한 일화에 대해 소개해 놓은 부분인데, 홍콩에서 두 노인이 나누던 대화엣 페이스북이 등장하고 이것을 통해서 페이스북이 빠른 시일내에 주류로 자리 잡을 것 을 예견했던 일화 소개 부분인데, 유학을 보낸 자식들과의 대화를 위해 페이스북을 시작했고, 이젠 페이스북에 중독되었다고 해야 할까요? 어쨌던 페이스북에 푹 빠져 페이스북 예찬론자가 된 분들의 이야기로 이젠 특정계층의 전유물이 아니라 대중적인 소통 수단으로 페이스북이 얼마다 빠르게 자리잡고 있나에 대해 알려 줍니다.

 

 



 

소셜 웹이 기업에게 얼마나 중요한 신기술이며, 소통을 위한 수단인가에 대해 구체화 하여 알려 주고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종류에 따른 차이점을 재밌는 그림을 포함하여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어 단순히 활자로만 설명해 딱딱해 지기 쉽고 지루해 할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하였습니다.

 

링크드인은 서로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이력서, 추천서 2장, 혈액 샘플까지 가장 까다롭고 세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지만 좀 더 신뢰성있는 소통 수단이며, 페이스북은 가입시 자신의 기본적인 프로필 작성을 자율적으로 하고 이미 친구가 성립된 이웃의 친구, 친구의 친구와 관계를 맺어 가는 그물망식 인맥을 형성합니다.

 

마지막으로 트위터는 종달새가 지저귀는 것을 빗대어 팔로워나 팔로잉을 하고 일방적으로 하고 싶은 말을 작성하고 듣는 일방적인 주장이 강하군요. 서로 소통하고 답을 하며, 트윗과 리트윗을 할 수 있기는 하지만 상대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소통을 할 수 있는 로봇과 같은 존재라는 것이군요

 

이 책에서는 바로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 기업이 원하는 조건에 가장 최적화된 소셜 네트워크가 어떤 것인지를 알려 주어 기업환경에 가장 적절한 소통 수단을 찾을 수 있도록 가입 방법과 활용법, 선택시 유의점 까지 상세하게 알려 주는 참고서입니다.

 

 



 

페이스북 시대의 본문에 소개된 춘추전국시대와 같았던 소셜 네트워킹중 트위터,믹시등은 직접적으로 활용을 하고 있어 익숙하지만 나머지 이름은 생소하지만 페이스북이 "구글"을 압도하고 방문자 수가 1위에 등극을 했다니 놀랍지 않은가요?

 

 



 

제가 트위터를 가장 애용하다 보니, 사용자 인구가 가장 많다고 생각했던 것이 저만의 착각이었다는 것을 이책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사용인구가 5천만 정도라니~! 제가 알고 있고 팔로워나 팔로잉을 하고 있는 분들 숫자만 해도 수천명을 넘고, 많은 분들은 수만명이 넘는데 세계적으로 트위터 사용자의 숫자는 트위터와 비교하면 정말 변방에 해당하는군요.

 

아직 시작단계라 그런 것 같은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지속성은 페이스북이나 링크드인에 비해 떨어지지만 소비성에서는 여타 소셜 네트워크가 따라 오기에는 역부족인 것 같아요. 세계 최고의 휴대폰 보급율과 엄지족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만의 특수성 때문인지 몰라도 대한민국에서는 "트위터"가 초강세랍니다.

 

 



 

국내 쇼셜 네트워크인 "요즘", 일본 소셜네트워크, 믹시,트위터,페이스북 등은 서로가 비슷한 듯 하면서도 개성을 갖추고 있지만 각 소셜별로 사용자 연령층도 다양하고 사용자의 특성 또한 뚜렷하더군요.

 

 



 

페이스북 시대라고 이야기 하면, 막연한 느낌이 들겠지만 세계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는 인구가 무려 5억명이라면 여러분들은 이 시장을 그냥 내버려 두고 구경만 하시겠습니까? 직접 발로 뛰어 다니며 비즈니스를 하던 시대는 이제 끝나가고 있답니다.

 

 



 

스마트폰 이용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의 앱을 이용한 마켓팅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페이스북 안에 이미 500,000개 이상의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을 확보하고 있다고 하면 여러분은 아이폰, 갤럭시의 어플 타령만 하고 있을까요?

 

한빛미디어의 페이스북 시대는 거대시장을 개척하고 효율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이용한 고객유치법을 실제 페이지 주소와 함께 상세하게 알려 줍니다.

 

혹시 소셜쇼핑몰을 운영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모든 사람들이 소셜 쇼핑이라고 하니 나도 따라 한다는 막연한 환상 보다는 구체적인 소셜 네트워크의 활용법을 먼저 완벽 숙지하고, 특성에 맞는 올바를 전략을 구상하여 시작할 수 있게 하는 "페이스북 시대"는 여러분을 위한 필독서랍니다.

 

 



 

마켓팅을 효과적으로 하고 싶다면, 타겟 마켓팅이 가능한 페이스북 이용은 필수이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단순한 사용법만 익힐 것이 아니라, 바로 이책에서 제시해 주는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고객 유치를 위한 전략과 전술의 숙지와 숙달은 필수랍니다.

 

소셜마케팅을 하겠다면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같은 소셜 네트워크에 대해 올바른 활용 방법을 모른다면 시작단계 부터 자멸로 가는 발걸음을 내딛는 것이 아닐까요?

 

페이스북 시대는 바로 이런 소셜 쇼핑, 소셜 마케팅에 대해 어디서 부터 시작하고 어떤 준비를 하며, 어떻게 활동하여야 하는지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 주는 전문서적이랍니다.

 

 



 

급변하는 지금 시대에 막연한 추측과 그물망식 마케팅이 얼마나 어리석은 행동이고 낭비인가를 구체적으로 보여 주고 절대 구매하지 않을 사람을 상대로 광고비를 낭비하지 않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학습 시켜 줍니다.

 

 



 

페이스북 시대에는 가장 좋은 학습서는 바로 우수한 사례를 직접 보고 따라해 보는 것이라는 공식을 충실히 따라 실제 소셜 마케팅을 하려는 분들께 직접 방문해서 우수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주소를 제공해 주고 해당 소셜 네트워크에 방문시 유의 깊게 보아야 할 부분에 대해 다루어 줍니다.

 

 



 

페이스북 시대의 마지막 부분에는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index,인덱스를 실어 책을 읽는 독자가 알고 싶은 내용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백과사전적인 기능도 제공해 주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0-30 01: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