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니? 내가 그린 느낌이!
밥 라즈카 지음, 시몬 신 그림, 서남희 옮김 / 현암주니어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안녕하세요~ 책읽맘 콰과과광입니다 ㅎ 오늘은 한 소년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해요 ㅎ

 

 

 

 

 

 

바로 이 친구! 니코에요 ㅎ (니코라고 했더니 아드리가 코?라고 되물어서 빵터졌...)

세상 만물을 보기만 해도 그리고 싶은 마음이 찰랑찰랑 차오르다 못해 넘치는 아이여서 어딜 가든 색연필 상자와 스케치북을 갖고 다니는 친구에요 ㅎ

 

 

 

 

 

 

그리고 싶은 마음이 가득 차면 머릿 속 창문이 활짝 열리고, 그 창문 사이로 나비처럼 반짝이는 생각이 니코의 팔을 따라, 손가락에서 색연필까지 종이 위로 빠져나오는 듯 느껴진대요! 그래서 니코는 그림을 그리고 또 그렸어요 ㅎ

하지만 친구들은, 엄마와 아빠는, 또 리드선생님도 니코의 그림을 이해하지 못하고 제대로 볼 수 없었어요. 제게도 니코의 설명은 좀 난해하더라구요.

아이스크림 트럭이 띠리링띠리링거리는 (느낌의) 그림, 해가 내 얼굴을 따끈따끈하게 비춰주는 (느낌의) 그림, 울새가 열심히 둥지를 짓는 (느낌의) 그림... 이런 식이니 불통 그 자체인 상황이 자꾸 발생하는 것이었어요!!!

 

 

 

 

 

 

답답하고 슬픈 마음도 니코는 그림으로 표현했어요. 하지만 이번에는 아무도 볼 수 없게 문 뒤에 붙여두었답니다. 니코가 쓴 푸른 색감들을 보며 저는 덩달아 조금 슬퍼졌어요.

46개월 아드리도 요새 그림을 좀 그리기 시작했는데 제가 늘 추상파라고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주곤 하거든요 ㅎ 제가 늘 아이의 의도와 다른 해석으로 아드리를 실망시키는 것 같아, "뭘 그린 거야? 뭐야?" 이렇게 질문을 바꿨는데 아드리도 니코처럼 슬픈 마음이 들진 않았을까... 좀 걱정도 됐어요.

 

 

 

 

 

 

조금은 우울해진 니코 앞에 아이리스가 나타납니다!

 

 

 

 

 

 

니코의 기분과 마음을, 그림의 느낌을 알아차릴 수 있는 그런 친구였어요!!!

정말 딱 한 사람만 자신을 알아주면 되는 거였어요. 니코는 다시 즐거운 마음으로 기쁘게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되었어요. 아이리스 역시 신나게 그 곁을 지켰을 것이라는 건 다들 아시겠죠?!? 저도 좀 더 아들의 그림을 다각도로 살피고 이해하려 노력해봐야겠습니다 ㅎ 선 밖을 칠하기 좋아하는 꼬꼬마들도 응원할게요!!! 잇님들도 동참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