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2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지교육이 잘~ 만든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1권 완북했다며 자랑한 것이 지난 1월이더라고요 ㅎ 어느새 3개월이 ㅋㅋㅋㅋ 또 한 권 끝내며 지나가 버렸지만(!) 그래도 이제 슬슬 끝이 보이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ㅎ 그도 그럴 것이 장딸이 밤마다 아빠에게 그림책을 읽어주고 있거든요 ㅎ 완전히 뗀 것은 아니라 글자만 다다다 읽어대니 이제는 띄어쓰기 된 곳에서 좀 숨을 쉬라고~ 의미를 생각해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ㅎ 겨울에는 수학 문제집을 풀려보려는데 그때까지 이지교육 동영상이랑 교재 열심히 보고 쓰게 하면서 책이랑 읽히면 가능하지 싶습니다 ㅎ





지난 2-1권이 ㄱ, ㄴ, ㄹ, ㅁ, ㅇ 받침 익히기였다면 2-2권은 다음 권에서 만날 겹받침 제외하고 나머지 받침들 세트(!)에요 ㅎ

어떤 규칙들이 있는 느낌인데 ㅎ 장딸은 잘 파악했으려나요 :) ㅂ, ㅍ 받침은 둘 다 '읍' 으로 발음되잖아요~ 12차시에 ㅂ 발음이랑 헷갈릴 수 있으니 갑/갚, 덥/덮, 집/짚 등을 낱말 뜻 중심으로 설명하라고 되어 있는 것도 보이실 거에요 ㅎ 이지교육 특유의 친절 포인트! 꿀팁되시겠습니다 ㅎ





ㄷ, ㅌ, ㅅ, ㅈ, ㅊ, ㅎ는 모두 '읃' 소리가 납니다 ㅎ 대환장 파티였을까요?!?




이지교육 홈페이지에서 별도로 결제해서 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로 공부한 장딸은 수월하게 받침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었답니다 ㅎ 자기만 이름 못쓴다고 했던 2년 전의 그녀를 생각하면 참 ... 여러 감정이 들게 글자를 잘 읽고 쓰는 요즘입니다 후후

사실 어른들도 맞춤법 틀리는 분들 어마어마하니까요 ㅎ 천천히, 반복하며 정확하게 알아가면 좋겠는데... 성질 급한 한국 사람, 장딸은 자기가 늘 100점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듯요 ㅎ 하나라도 틀릴라치면 울고불고... 집안이 잠길 것 같아요 ㅋㅋㅋㅋ





언제부터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ㅎ 열 개씩 보는 걸로 되어있는 받아쓰기를 다섯 개씩 보잖아요 ㅎ 틀리는 것을 너무 속상해하고 스트레스 받아해서요~ 스스로 원해서 시작한 한글 공부를 싫어하려고 하니 저로서는 다른 수가 없었어요 ㅎ

그러더니 ... 드디어 동영상 속 이지교육 선생님이 불러주시는 받아쓰기로 시험 볼 자신이 있다고~ 엄마가 안불러주면 좋겠다는 ㅋㅋㅋ 잘난 소리를 하는 날이 왔답니다 ㅎ 그런데 받아쓰기 페이지 위로 공책 뜯어 붙인 거 보이시죠? 매번 100점 맞다가 이런 점수가 나오니 또 집은 녀석의 눈물로 잠길 뻔 했어요 ㅎ 그래서 또 고민하다가 뒷편 답안지를 보고 시험에 나올 문제들 위주로 준비를 할 수 있게 체크해줬답니다 ㅎ





그렇게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2권의 마지막 받아쓰기 두 개는 요렇게 100점을 연속으로 맞았어요 ㅎ 자신감을 회복하고 오빠랑 아빠에게 열심히 자랑하던 그날의 쪼꼬미가 눈에 선합니다 ㅎ 지난 부록은 시험도 보고 넘겼지만 ㅎ 마지막 한 권 남기고 지칠까 싶어 이번에는 한 장씩 쓰게만 시키고 넘어갔고요 ㅎ

어제부터 2-3권 들어갔는데 겹받침 만만치 않더라고요 ㅎ 몫에서 또 눈물을 ㅋㅋㅋㅋ 좋은 날 올 거라 완전 믿어요 ㅎ 함께 한글 공부시켜요! 이지교육 참 좋으니께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juliano0541 2024-04-22 13: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한글책 함 살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