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미술놀이 120 -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엄마 + 그림책 + 미술놀이가 만나면 어떤 일이 생길까?
김은숙 지음 / 라이카미(부즈펌)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나 잇님들처럼 아이와 놀아주는 것이
'일'처럼 느껴졌던 한 엄마가 있었어요 ㅎ
하지만 그 엄마는 의무감으로 펼쳐든 그림책에서
무한한 놀이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됐대요!!!

<<그림책 미술놀이 120>>은

"그림책이 최고의 놀이 도구이자 교재"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엄마이자,
이 책의 작가인 김은숙 씨가

국립 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동원책꾸러기가 추천한 도서 40권을
이용한 미술놀이 120개가 담겨 있는 책이에요 ㅎ

 

 

 

 

 

이렇게 40권인데 ㅋ 저희 집엔 진짜 부끄럽게도
딱 한 권 있더라구요 ㅎ

저 역시 동원 책꾸러기에서
1년간 책을 받아본 경험이 있는데
그 때 받았던 책 중 한 권이에요 ㅎ

나머지 추천도서들은 좀 빌려보고
아이가 많이 좋아하면 소장해볼 예정이랍니다 ㅎ

 

 

 

 

 

저희 집에 있는 책은 마르쿠스 피스터가 그리고 쓴
<<무지개 물고기>>에요 :)

온 바다에서 가장 예쁜 은빛 비늘을 갖고 있었던
그 물고기 이야기요 ㅎ

 

 

 

 

김은숙 님의 책 <<그림책 미술놀이 120>>에선
이렇게 곱게 책 소개도 되어 있구요 ㅎ

(제 식으로 줄거리 소개하자면
자기 잘난 맛에 살다
물세계 조직의 쓴 맛-왕따-을 보고
비늘을 한 개 빼고 모두에게 나눠준 뒤
행복하게 된 그 친구 이야기죠 ㅎ

제가 이래서 작가가 못되는 걸까요 ㅋㅋ)

 

 

 

 

 

그림책 한 권 읽고 할 수 있는 놀이로
무려 세 가지가 소개되어 있어요 ㅎ

1) 신문지 붓으로 물감을 콕콕

 

 

 

 

 

2) 온 바다가 반짝반짝

 

 

 

 

 

3) 말하는 물고기 팝업 북

다 재밌어보이지만 ㅎ
놀이를 시작하기 전에 작가분께서 당부하시길
아이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서
놀이를 선택하라고 하셨거든요 ㅎ

그래서 저는 어려운(!) 종이접기는
좀 더 커서 하기로 하고 1번 물감놀이 해봤어요 ㅎ

 

 

 

 

 

콕콕 물감찍기 쉽게
오동통한 물고기를 먼저 그려요 ㅎ
아드리는 음... 바퀴벌레를 그리는 것 같...

물감도 쭉 짜놓습니다 ㅋ

김작가 님께서는 신문지를 손가락 굵기로
구겨 물감을 찍어보라셨는데
저는 무가지만 있어서 찝찝...
때마침 택배를 안전하게 배송하기 위해
들어있던 플레이콘 닮은 아이를
대신 써보기로 했어요 ㅎ

 

 

 

예술가 뺨치는 포스의 아드리 ㅋㅋㅋ

 

 

 

 

 

조금 컸다고 ㅎ 하나 갖고
아무 색이나 찍어대지 않아서 좋았어요 ㅋㅋㅋ

좀 더 어렸을 때는 물감놀이 하다보면
결국 까만색만 남았거든요 ㅋ

 

 

 

 

 

면봉이나 손가락을 사용해서
다른 질감을 표현해보라시길래 ㅎ
면봉도 꺼내봤어요 ㅎ

꼬리지느러미 느낌이 제대로 나서 즐거웠는데 ㅋ

 

 

 

꼬꼬마의 작품이 점점 산으로 갑니다 ㅋㅋㅋ
그래도 자랑스러운 얼굴로
아빠 오시면 선물로 드린다 하더라구요 ㅋㅋㅋ

아빠 책상에 말릴 겸 전시하는 느낌으로
쫙 펼쳐놨는데
몽땅 합쳐서 차곡차곡 포개놓았더군요 (췟)

암튼! 저희 모자는 즐거웠어요 :)

함께 해요 :)
미술놀이도, 그림책 읽기도요 ㅎ

아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엄마가 해주는 놀이니
아이들이 행복해지는 건 당연하겠죠?!?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