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엄마표 실내 놀이 - 아이와의 놀이가 기다려지는 세상에서 제일 시리즈 5
각씨마마 이미라 지음 / 슬로래빗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ㅋ


요새 좋은 책 한 권 만나
아드리랑 집에서 뭐하고 놀까 고르는 맛에
푹 빠진 콰과과광입니다 ㅋ

 

 

 

 

 

 

바로바로바로 이 책!!!


슬로래빗하면 믿고 보는 출판사 중 하나죠 ㅎ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엄마표 실내놀이>>


10분 놀아주기도 힘든 엄마들을 위해
어린이집 교사 10년 경력의
각씨마마 이미라 님이 공개한
200가지 놀이가 담겨있어요!!!


서문만 봐도 엄마표 놀이가 좋은  
굵직굵직한 이유가 나와요 ㅎ


아이의 특성도 파악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고


재활용 쓰레기(!)였던
이런저런 물건들로 놀잇감을 만드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성도 생겨난대요 :)


놀다보면 소근육 발달도 자연스레 이뤄져서
학교 가서 차분히 앉아 글씨 쓰기도 쉬이 한대요!


놀아주는 거 아니고
같이 놀아야 한다셔요 ㅎ


그래야 롱런할 수 있다네요 :)


미술놀이 / 수•조작놀이 / 신체놀이
오감놀이 / 한글놀이


요렇게 다섯 가지 주제로다가
꽉~ 차 있어요 ㅋ

 

 

 

 

 

 

요런 것도 챙겨주셨어요!


넘넘 좋죠 ㅎ


이제 좀 놀아볼까요?!?

 

 

 

 

 

 

미술놀이 중 하나에요 :)


폭신폭신한 양말인형 만들기요 ㅎ

 

 

 

 

 

 

새 양말이 없으니
이런 용도로 쓰려고 언젠가 사다 놓은
목장갑에 폐기 직전의 아빠 양말을
한 켤레씩 쑤셔 넣어요 ㅋ

 

 

 

 

 

 

그리고 챙겨주신 도구들을 꺼내
눈알부터 붙여줘요 ㅋ

 

 

 

 

 

 

위에 있는 녀석이 아들이 붙인 눈
아래가 제가 붙인 눈인데
아드리 인형이 더 사랑스럽네요 ㅋ

 

 

 

 

 

 

43개월 꼬꼬마는 공예용 풀을
인중에 바르지를 않나...
손가락에 잔뜩 묻혀서 자꾸 화장실을 들락거려요 ㅋ
은근 깔끔쟁이라니께요 ㅋ

 

 

 

 

 

 

같은 재료로 다른 느낌의 인형 두 개가
만들어졌어요 ㅋ 워때유?!?


다른 실내놀이 책이랑 달리 응용법까지
더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ㅎ


양말에 솜을 다양하게 넣어
크기 비교를 하게 하면
논리적 사고의 기틀이 마련된대요!

 

 

 

:D

 

 

 

하나만 보여드리면 아쉬우니께요 ㅋ

 

 

 

 

 

 

뽁뽁이를 이용한 오감놀이 하는 거 보여드릴게요!

 

 

 

 

 

에어캡만 보면 요러고 있죠 ㅋㅋㅋㅋ
저희 아이만 그런 거 아니죠?!?

 

 

 

 

 

 

테이프로 고정할 필요도 없이
주머니 같은 에어캡이 생겨서
더 편하게 했어요 ㅋ


주머니 안에다가
물감을 쫙쫙 짜줍니다 ㅋ

 

 

 

 

 

 

양이 좀 소심해보이지만 ㅋ
목욕할 때도 써야하니께요
아껴써요 ㅋㅋㅋ

 

 

 

 

손으로 톡톡 터뜨려보고
발로도 밟아보고
도구(색연필 밀대!)를 이용하는 등
자유롭게 터뜨려요 ㅋㅋ


이곳저곳에 묻을 일도 없고 ㅋ
세상 간편한 실내놀이였어요 ㅋ


아 ㅎ 그렇지 않아도
요새 미세먼지가 기승이라
밖에 나가 놀 수도 없고
키카도 지겨워지던 참이었는데
세젤행 엄마표 실내놀이책을 만나서
참 좋네요 :)


남은 197개(하나 더 했어요 ㅋㅋㅋ)도
야무지게, 신나게, 즐겁게 해볼게요 ㅋ


잇님들도 사서 해보세요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