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리를 찾아라 - 둘리와 함께 찾아가는 평창 올림픽과 강원도
박운음 그림, 스토리텔링연구소 <이야기는 힘이 세다> 글, 문주호 감수, 김수정 / 북캠퍼스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어린 시절에 김수정 선생님이 그리신
아기공룡 둘리 
 본방은 물론, 재방송까지 착실하게 챙겨봤던 콰과과광입니다 ㅎ


잇님들은 같은 세대가 아닌가요?!? ㅋㅋㅋ

 

 

 

 

 

 

이번에 <<둘리를 찾아라!>> 라는 책이
평창 올림픽이랑 강원도를 주제로 나와서
집으로 모셔왔어요 ㅋ



42개월 꼬꼬마가 요새 "찾기" 책에
빠져 있어서 더 좋아요 ㅎ



게다가 내년에 저희는
강원도로 발령난 아빠따라
충북 제천으로 이사갈 예정이라
강원도에 관한 이야기가 담긴 이 책이
왠지 운명적으로 느껴졌어요 ㅋㅋㅋ


우리 가족을 위한 맞춤책?!?
뭐 이런 느낌요 ㅋㅋㅋ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강원도의 아름다움과 멋짐이
담겨진 것은 물론이고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교과과정과 관련 있는 내용도
- 해돋이, 댐과 호수, 하천과 계곡 이런 거요 -


둘리와 친구들이
익살스런 표정으로 ㅋㅋ 설명해줘요 ㅎ


저 어릴 때 별명이 또치였는데...
둘리에 나오는 또치 아니겠죠...
아닐 거에요...
아니라고 믿고 싶....


그냥 이마가 툭 튀어나와있어서...
음 그럼 둘리 친구가 맞나봐요... OTL

 

 

 

 

 

 

<<둘리를 찾아라!>>를 보니
강원도에서 이것저것 재밌는 일들을
많이 할 수 있다는 지인들 말이 맞네요 ㅎ


여름에는 영월의 동강에서
래프팅이 가능하구요 ㅎ


양양에선 무려 서핑을 즐길 수 있대요 ㅎ
저만 몰랐나요!!!


또 동굴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대이리 동굴 지대의
환선굴, 대금굴, 관음굴 뿐 아니라
천곡동굴, 용연동굴, 백룡동굴,
어딘가에서 들어본 것 같은 고씨동굴까지!!!


이사 가면 둘러봐야할 곳 천지네요!!!


아드리는 동굴 전문가가 될지도
모르겠어요 ㅋㅋㅋ


위의 이미지는
제가 특히나 눈여겨 본
"강원도의 축제" 중
화천 산천어축제 페이지에요 ㅎ


둘리와 도우너, 또치, 희동이,
고길동 아저씨, 마이콜은 페이지마다 나오구요 ㅎ


그 외에 세 가지 물건과
영어단어를 찾아야해요!!


요새 어린이들은 영어도
잘 해야하니 눈 빠지게(!) 찾다보면
영단어도 익숙해질 것 같아요 ㅋ


저도 find 하나 찾아봤어요 ㅎ


페이지마다 전혀 위화감 없이
숨겨져 있어요 ㅎ


참 재밌어요 ㅎ


강원도민의 필독서로
지정되어야할 것 같은 이 느낌!


최문순 강원지사님 ㅋ
<<둘리를 찾아라>>
기억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