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뚱뚱하게 살기로 했다 - 예쁜과 날씬한을 뺀, 진짜 몸을 만나는 마음 다이어트
제스 베이커 지음, 박다솜 옮김 / 웨일북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가지고만 다녀도 사람들이 피식 웃는 책이다.

"뚱뚱하다"라는 말은 그저 형용사의 하나일 뿐인데 욕처럼 쓰이고 있는 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시작된 "몸 긍정 운동".

작가인 제스 베이커 역시 그저 뚱뚱하고, 뚱뚱해서 우울하고 슬펐던 여인 중 하나였는데 그 운동의 영향으로 자기 몸을 미워하는 일을 그만두고 뚱뚱하지만 사랑스럽고 섹시한 자신을  보듬기로 했단다.

호기심으로 집어 들었지만 재밌기만 한 책은 아니었다. 뚱뚱한 몸에 대한 혐오는 역사적 배경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인류가 오랜 시간 품어온 독이랄까.  책은 그런 이야기들도 빼곡히 담고 있어서 쉬이 읽히지 않았더랬다.

하지만 읽을 가치가 있었고, 나는 좀 뇌가 섹시해진 느낌과 더불어 비루하다 느꼈던 몸뚱이를 좀 사랑스럽게 느끼게 되었다. 작가가 권한대로 셀피도 화이트워싱하지 않고 아이폰 본래의 화질로 찍어 진짜 나의 얼굴을 사랑하려 노력하고 있다.

"세상에 남자들이 사라진다면 여자들이 뚱뚱해지고 행복해질 것이다" 라는 농담 아닌 농담을 읽은 적이 있는데 남자들 또한 "뚱뚱함"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하여 똥배를 미워하고 야식을 찾는 스스로를 질책하고 있으니 마른 몸에 대한 찬미는 과연 누구를 위함인가? 남자가 사라져도 여자들은 과연 다이어트를 그만 둘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든다.

잘못된 신체 이미지가 육신은 물론 정신까지 병들게 하고 있다. "예쁜"과 "날씬한"이란 형용사의 굴레는 끊어버리고 누구나 자기 몸을 사랑할 수 있고 그래야만 한다.

특히 세계 최저 수준의 비만율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여성들이여! 다이어트와 성형은 이제 그만두고 지치고 슬픈 우리 몸을 살뜰히 위해주기로 하자. 우리는 이미 어떤 모습이건 소중하고 아름다우니!!!

마른 몸의 이미지만 쏘아대는 미디어에 중독된 그대들에게는 (모델 에이전시와 계약한 최초의 플러스 사이즈 모델인) 테스 홀리데이의 치명적인 섹시함을 처방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