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문이 빵 터지는 중국어 명작 동화 세트 (전10권)+미니다이어리
노란우산 / 2000년 1월
평점 :
품절


 

 

안녕하세요 ㅎ 엄마표 다국어에 열심히 도전 중인 콰과과광입니다 ㅎ 다국어라고 하면 응당 영어, 중국어는 기본 아님미까?!? 지난 주엔 영어 공부했으니 이번 주는 중국어해야써요 ㅎ

 

http://blog.naver.com/sonokwang/221009924190

 

 

 

지난 주에 만난 돼지들이 너무 매력적이어서 말이죠 이번 주에 중국어버전으로도 만나보려구요 ㅎ

 

 

 

 

 

 

쌍둥이북인 거 이제 다 아시려나요? ㅋ 아기돼지삼형제, 빨간모자, 골디락과곰세마리, 미운오리새끼, 헨젤과그레텔, 이솝우화, 백설공주, 개구리왕자, 인어공주, 행복한왕자 ㅎ 이 10권을 영어와 중국어로 만나보실 수 있어요 ㅎ 인터넷 서점들에서 절찬 판매 중이니께요 ㅎ 이제 슬슬 아가들을 위해 장만해주세요 ㅎ

 

 

 

sānzhī    xiǎozhū
三只  小猪 
(아기 돼지 삼형제) 



하여 이번 주도 저희집 39개월 꼬꼬마인 장예쁨이랑 돼지 새끼들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ㅎ

 

 

 

 

지난 주에 한글 버전 먼저 듣고 영어 버전 들은 기억이 나선지?!? 중국어 먼저 듣겠다고 해서 좀 놀랐어요 ㅎ 책장 넘기는 소리보다 빨리 반응하는 작고 귀여운 손 ㅋ 그저 성질 급한 한국의 꼬꼬마인 걸까요 ㅋ

 

 

 

 

 

열심히 들여다보는 모습 좀 보세요 ㅎ 무슨 생각을 하며 돼지들의 몸짓을 살피고 있는 걸까요 ㅎ 저도 궁금하네요 ㅎ

 

 

 

 

아들만큼이나 중국어가 서툰 애미도 가이드북이랑 열심히 보고, 귀로는 세이펜에서 흘러나오는 소리에 집중하며 들어요 ㅎ 진짜 어학은... 노력도 중요하겠지만 한 살이라도 젊을 때 해야하나 싶...

 

 

 

 

 

오늘의 한 마디는 ㅋ 제목에도 썼지만 ㅎ

bié  dānxīn
别担心
(걱정하지마)


에요 ㅎ

 

 

 

 

 

1차 시도 ㅋ


가이드북에 두 문장이 붙어 있어서 "걱정하지 마. 우리 집엔 못 들어와" 까지 덩달아 연습하게 되네요

 

 

 

 

 

 

 

2차 시도 ㅋ

 

 

칭찬은 고래와 아드리를 춤추게 하니께요 ㅎ 진심을 다 해 칭찬해주면 씨익 웃으며 유튜브를 보여달라고 합니다 ㅋㅋㅋ 잘한 일에 대한 적절한 보상은 이뤄져야한다고 생각해요 ㅎ 하지만 아직요 ㅋ

 

 

 

 

 

뭐하는지 이제 다 아시겠죠 ㅋㅋㅋ 광란의 챈트 시간이 돌아왔어요 ㅋ "챈트 세이펜으로 눌러줘" 한 마디 하면 엉덩이가 두둥실 떠올라요 ㅋ

 

 

 

 

 

얼쑤~ 좋대요 ㅋ

 

 

 

 

 

 

중국어 워크북은 애미에게도 좀 어려워 보여서 ㅋ 영어, 중국어 동일하게 쓸 수 있는 영어워크북 역할놀이를 해보기로 해요 ㅎ

 

 

 

 

그러고 보니 ㅋ 빨간 모자 엄마랑 돼지 엄마랑 옷이랑 자세가 똑같아요 ㅋ 몸매는 좀 차이나지만요 ㅋ

 

 

 

 

 

자르고 오리고 ㅋ 나무젓가락이랑 목공풀로 붙여서 완성 ㅎ 아드리랑 한 번 놀아볼까요 ㅋㅋ

 

 

 

 

 

만들어놓고 화장실 다녀왔더니 혼자 한 판 했어요 ㅋ 애미가 인형극(?) 하는 듯 둘째 쥐어주면서 "너는 뭘로 집을 지을 거야?" 이랬더니 멍... ㅋㅋㅋ 늑대가 입으로 바람 불어서 집을 날렸지? 벽돌집은 어떻게 됐냐니까 날아갔대요 ㅉㅉ

 

 

 

 

 

엄마표 인형극 좀 보시렵니까? 잇님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ㅋ 제가 너무 아드리에겐 하얀 등만 보여줬어요 ㅋㅋㅋ 그래도 웃으니 참 예쁜 녀석입니다 ㅎ

 

 

 

 

 

 

늑대랑 싸움하며 오늘의 엄마표 중국어 홈스쿨링을 마무리합니다 ㅎ

같이 중국어 처음 시작한 것치고는 아드리가 더 잘하는 것 같아요 ㅎ 좀 더 잘하고 싶네요 ㅎ 그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스탭분들 지휘 하에 타율(!) 스터디도 맹렬히 하고, 자율스터디도 날이면 날마다 열심히 하는 엄마들 가득한 심봉사09카페로 가야써요!!!

http://cafe.naver.com/simbongsa09

 

 

여기구요 ㅎ

저는 <소>망을 <나>르는 <기>차 5기, 콰과과광이었습니다 ㅎ 또 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