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문이 빵 터지는 중국어 명작동화 세트 (전10권+오디오CD2장+부록) / 세이펜별도
노란우산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중국어 왕초보 콰과과광입니다 이번 주도 열심히 엄마표 중국어(라고 부르기도 좀 민망하지만;;)에 열심히 도전했어요 ㅋ 말빵동 중국어 명작동화랑 세이펜이 좋은 친구였죠!!! 근데 이번에 동화들을 때 말이에요 세이펜이 배고프다고 밥달라고 했거든요? 그랬더니 세이펜 볼 때마다 아드리가 말합니다 "내가 재미있게 듣고 있었는데 밥달라고 했어요" 그 일이 벌어졌을 때는 밥 먹는 중인 세이펜을 때렸....

 

 

무서운 38개월의 어설픈 유아중국어 보시기 전에 金发姑娘和三只熊(jīnfà gūniang hé sān zhī xióng) 내용 한 번 같이 훑어보시기로 해요 ㅋ

 

 

 

 

 

 

 

 

아직 어린 아드리는 한국어 버전으로 먼저 들었어요 :) 제가 청소나 설거지 할 때 세이펜과 말빵동이 함께해주면 얼마나 든든하고 좋은지 몰라요 ㅋ

 

 

 

 

 

 

 

 

jīnfà gūniang hé sān zhī xióng

金发姑娘和三只熊

(골디락과 곰세마리)

 

 

 

 

 

 

 

 

단란한 곰 세마리가 숲 속에 살고 있었어요 :) 헨젤과 그레텔에서도 나왔던 익숙한 단어가 보이네요 ㅋ

 

 

아빠 곰은 뚱뚱...하다기보다 아주 크구요, 엄마 곰은 날씬..할 줄 알았는데 커요 ㅋ 너무 귀여운 아기곰은 작아요 ㅋ

 

 

 

 

 

 

 

 

엄마 곰이 맛난 죽을 끓였는데 너무 뜨거워서 이 멋스러운 곰퇭이들은 산책을 다녀오기로 합니다...

 

 

그리고 그 뒤로... 아기 곰의 죽을 본 이는 아무도 없었다는 무시무시한 범죄스릴러!!! 범인을 바로 공개합니다!!!

 

 

 

 

 

 

 

 

중국판 금발이 너무해~랄까요 ㅋ

 

 

대담하게 이름까지 자신감 넘치게 밝히고 있어요 골디락이라네요 ㅎ 제가 너무 제 위주로 설명을 해서인지 아드리가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새엄마만이나 미워하는 인물이 되어버렸어요... (사실 먹을 거 빼앗고 남의 물건 망가뜨리고 그러면 나쁜 거 맞...)

 

 

 

 

 

 

 

 

소머즈에 가까울만큼 예민한 후각을 가진 금발소녀 골디락이 죽 냄새를 맡았습니다! 하지만 또 입맛이 얼마나 까다로운지 아빠 곰의 죽은 너무 뜨겁고, 엄마 곰의 죽은 너무 차갑고...

 

 

이때 나오는 고급진 표현 ㅋ 어느새 제 입에도 딱 달라붙어서 중국 나가 한 번 읊어보고 싶은 말 한 마디!

 

 

 

tài xiāng le

太香了

(너무 맛있는 냄새야)

 

 

 

 

 

 

 

 

아드리 귀에는 이렇게 들리나봐요 ㅋㅋㅋ 어떡하죠?

 

 

 

 

 

 

 

 

불쌍한 우리 아기 곰의 죽은... 그렇게 골디락의 뱃속으로, 바이, 짜이찌엔!!!

 

 

 

 

 

 

 

 

배가 불러진 골디락, 이번에는 집 안을 둘러보기 시작합니다 의자가 눈에 들어왔어요! 아빠 곰의 의자는 너무 딱딱하고~ 엄마 곰의 의자는 너무 푹신하고... 또 아기 곰의 의자가 골디락의 맘을 사로잡아버렸어요!!! 이 의자의 슬픈 이야기는 눈물 좀 닦고 이따 마저 보여드릴게요ㅜㅜ

 

 

 

 

 

 

 

 

이번에는 곰들의 침실까지 점령!! 누구의 침대가 또 골디락의 맘에 쏙 들었는지는 말씀드리지 않아도 우리 잇님들은 다 아실 거라 생각해요..

 

 

 

 

 

 

 

 

돌아온 세 마리의 곰들.... 우리 아기 곰... 부서져버린 의자 때문에 슬픔을 못이기고 승천할 것 같이 뛰어올라요 진짜 위로해주고 싶네요ㅜㅜ

 

 

 

 

 

 

 

 

그리고 범인 발견!!!

 

 

 

 

 

 

 

 

아찔한 첫 만남!!!

 

 

 

 

 

 

 

 

양심은 있는지 미안해요(对不起 : duìbuqǐ)!!! 하며 황급히 퇴장합니다 ㅋㅋㅋ

 

 

함부로 남의 집에 들어가서 훔쳐먹고 기물파손하면 앙대요 철컹철컹하게 됩니다 ㄷ ㄷ

 

 

 

 

 

 

 

 

착해도 너무 착한 아기 곰은 놀래켜서 미안해하고 ㅎ 대인배 아빠 곰은 곱게 보내줍니다 ㅎ 골디락은 그 이후로 곰네 집에 침입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ㅎ

 

 

 

 

 

 

 

 

세상 진지한 표정의 아드리 ㅋ 복습도 잊지 않아요 ㅋ

 

 

 

 

 

 

 

 

챈트도 여전히 아드리를 신나게 하지요 ㅋ 다만 음량이 자기 성에 차지 앉으면 저렇게 짜증을 내니 애미는 괜시리 피곤해져요 ㅋㅋ

 

 

동화내용 가지고 독후활동으로 심봉사09카페에서 선배맘님이 하신 거 보고 큐브도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신랑이 A4 말고 큰 종이에 뽑아다줘서 그런가...

 

 

 

 

 

 

 

왼쪽처럼 나와야하는데 ㅋㅋㅋㅋㅋ 오른쪽처럼 길어서 ㅋㅋㅋ 잘라내야했을 뿐이고.... 제가 이리 어설프지만 엄마표중국어 합니다 ㅋ 잇님들은 더 잘하실 수 있을 거에요 ㅋ 같이해요!!!

 

 

 

 

 

 

 

 

착한 아드리는 마냥 좋대요 ㅋㅋㅋ

 

 

 

저도 좋아요 ㅋ 같이 좋아보실래요?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