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두뇌 - 비즈니스 세상으로 나아가는 이들이 꼭 알아야 할 경영개념
김병도 지음 / 해냄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를 경영학으로 리세팅하는 것 어렵지 않아요 ㅋ 이 책 한 권이면 되는데 ㅋ 저는 음.. 한 번 더 읽어야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두뇌 사양이 떨어지는 건지 여전히 목마르고 배고픕니다 ㅎ 상식이 늘어나는 경험, 하시게 될 거에요 ㅎ


올해 경영학과 들어간다는 한 청년 생각도 나서 ㅋ 한 번 더 읽고 그 친구에게 건네주기로 결심했어요 ㅎ (강ㅇㅎ 학생, 조금만 기다려요 ㅋ)

 

 

 

 

교수님이 생각하시기에 좀 짚고 넘어가야할 것들은 요래 따로 한 켠에 개념정리 비슷한 설명을 덧붙여 놓으셔서 ㅎ 좀 맘이 따뜻해지는 차가운(이성적인) 도서!


그거 아세요? 동인도 회사는 회사가 아니랍니다 ㅋ 저만 몰랐나요 ㄷㄷ 네덜란드의 식민지 정책을 효과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국가기관이었답니다(23쪽)

 

 

 

 

 

경영학 도서이니 경영의 대가들에 대한 얘기도 2장에 자세히~ 나옵니다ㅎ 


 19세기 세계 철강 산업의 혁신은 기술자 베세머로부터, 그 혁신을 완성한 경영자 엔드루 카네기를 시작으로 존속적 혁신(sustaining innovation)의 벤츠, 파괴적 혁신(disruptive innovation)을 주도한 포드를 비교하기도 하고 제가 존경하고 사랑하는 잡스 횽아까지 두루두루~ 정말 대학 강의처럼 수업해주시는 느낌으로!!! 경영의 역사는 혁신의 역사라고 말씀하십니다 ㅎ

 

조금 씁쓸해지는 장도 있었지만 ㅎ 그래도 응용학문인 경영학의 세부적인 내용들까지 조금은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ㅎ


김병도 교수님께서는 책 마지막에 경영학이 응용학문이라서 통일된 이론도 존재하지 않고, 때문에 대기업의 각 부서처럼 회계, 재무, 마케팅, 인사 조직, 전략 등 세부 전공분야가 독립적으로 발전했다고 ... 그래서 집필도 어렵고 일반인을 위한 경영학 서적이 드물다고(444쪽) 하셨지요 그래서 더 귀한 책이고 감사한 일입니다 ㅎ

 

 

 

 

말만 들으면 겁내 어려운 이런저런 용어들도 ㅋ 재미있게 설명해주세요 ㅎ


제품수명주기 이론이란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도 생물처럼 도입(introduction), 성장(growth), 성숙(maturity), 쇠퇴(decline)의 과정을 겪는다는 마케팅 이론인데요 ㅎ


 

 

클라크 게이블 때문에 러닝셔츠가 쇠퇴기를 맞이했다고...


저만 재밌나요?

 

 

 

 

그 외에도 많은 지식과 재미를 가득 품은 책, 김병도 교수님의 경영학 두뇌!  뇌섹남, 뇌섹녀이고 싶은 모든 분들에게 권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