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 내 몸 리셋 - 53만 건강멘토의 저속 노화를 위한 중년 건강대백과
김멘토(김재원) 지음 / 이너북 / 202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어느새 중년 짱이둘 인사 올립니다. 나무위키에 한창 젊은 시기가 지난 40대 ~60대 초반을 일컫는 말이라 나오는군요.만년 스무 살일 거라 믿고 지냈던 때가 있었는데... 특별하게 더 먹은 것이 없는데도 몸이 무거워지고 속은 더부룩하고요... 하얗게 센 머리카락도 제법 많아졌다니까요? 그래서 책 좋아하는 저는 요즘 건강과 관련된 책을 열심히 읽습니다. 좋은 멘토 한 분을 만났고 말이지요 ㅎ 잇님들께도 소개해드릴게요!


구독자 53만명을 거느리신! 김멘토 님이십니다. 체육학으로 석•박사 학위도 따신 분이라 348페이지로 제법 묵직한 책이 건강 관련 지식과 지혜로, 이론과 실제로 가득합니다. 여성의 주요 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내장지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는 걸 잇님들을 아셨어요? 저는 그저 줄어들면 폐경이나 조우하게 되겠지... 생각했었지 말입니다. 위와 장이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는 까닭에 중년이 되어 전신의 근육이 줄면 소화불량이 찾아오는 거랍니다. 너무 슬프지 않아요? 저는 자꾸 눈물이 차올라서...

유튜브 어플에 비공개로 저장된 여러 영상들이 있거든요? 노래도 있고 애들 어릴 적 모습도 있고요... 중년답게(!) 가장 자주 들여다보는 것은 ‘몸짱’ 폴더입니다. 거기에 인간미 넘치는 우리 건강멘토 님 영상 가볍게 세 개 추가하고 채널은 알림 신청해뒀습니다.

저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김멘토 님께서 중요하고 또 중요하다고 하신 근력 키우기에 우선 집중할 예정이고요. 인생의 동반자 남의 편 장아빠는 복부 지방 해체(?) 작업을 시키려고요. 복부에 지방이 쌓일수록 우리 몸은 만성적인 염증 상태로 변하기 쉽다고 하니까요. 뱃살은 만병의 근원! 태어나지도 않을 셋째 그만 키우라고 세게 욕할 참입니다.





밤에 먹어도 살 안찌는 음식이란 심히 자극적인 챕터도 있는데 뭔지 안알려드릴 거에요. 중년이신 분들에게도 좋지만 아직 청년이신 분들도 늙지 않을 리는 없으니 읽어보시길 권해요. 저는 한 번 더 공부하는 느낌으로 읽으려고요. 같이 근육 스터디하실래요? 저는 또 오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