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동암기 초등 영단어 500 - 교육부 지정 빈도순 초등영어 단어 + 불규칙 동사 116, 자동암기 영상/음원 144개, 사진 500개 제공 ㅣ 자동암기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바야흐로 감기의 계절입니다. 베프네 딸래미 독감 걸렸다는 이야기를 듣고 추워지기도 했으니 제발제발제발 마스크 좀 쓰고 다니라고 했건만... 5학년인데도 입에 손이 잘 들어가는 장아들은 기어이 감기를 집어먹은 모양입니다. 학교 진도 맞춰 푸는 수학 문제집을 펴더니 배웠는지도 잘 기억이 안난다는 거 있죠? 속이 부글부글... 그럼 영단어만 하고 일찍 자라 했습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한 번에 8단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고요. 영어 발음 먼저 나오고 한글 뜻 나오는 버전의 큐알코드가 먼저 2개 나오고요. 한글 ->영어 도 두 개 있어요. 보이시죠? 눈 크게 뜨고 보시면 각 버전의 첫 번째 큐알 아래에는 귀가, 두 번째에는 눈이 그려져 있는 것도 보이실 듯요. 귀는 음원만 눈은 유튜브로 연결되서 영상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철자 확인할 겸 유튜브가 좋을 것 같았는데 아들의 눈은 아쉽게도 함께 뜨는 다른 영상들로 향하더군요. 오늘도 광고를 눌러서 소리 지르고 싶은 걸 애써 참았어요.
마이클리시의 수장(!)이신 마이크 황 선생님께서는 음원에 먼저 익숙해지게 듣고 또 들은 후에 퍼즐을 풀어보라 하셨지만 저는 발등에 불이 떨어진 고학년 엄마인지라 7분 듣고 바로 풀렸습니다. 겨울 방학엔 쓰기 시험도 슬쩍 볼까 싶은데 눈감아 주시려나요 ㅎ 딸래미는 저자 님의 방법대로 살랑살랑(?) 시켜보겠습니다. 그래서 아들래미도 그림자 글씨만 따라 쓰라고 했어요. 남은 칸은 초등 영단어 500을 물려받을 장딸을 위함이니까요.
음악 연상이라기에 저 어릴 때 집중력 향상에 도움된다며 비싸게 팔리던 그 기계 있잖아요 ㅎ 아인슈타인 공식 생각나는 거시기요 ㅎ 그런 소리 나올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굉장히 활기차고 신나는 음악이 나와서 당황스러웠어요 ㅎ 저처럼 놀랐던 장아들은 어느새 음악을 즐기는 느낌으로 슉 듣고 퍼즐도 슉 풀어서 좋았습니다. 원래 하던 영어 듣기 평가보다는 덜 오래 걸리고 8개 영단어만 해치우면 되니까 이득이래요?!?
한 번 쭉 500단어 공부시켜보고 ~ 두 달 즈음 지나면 마이크 황 선생님 지도하신 것처럼 무음 구간에 나올 뜻을 말하게 장남매 모두 시켜보겠습니다. 그런 다음엔 한글 듣고 영어 발음 말하게 시켜야겠죠?!? 제가 많이 설렙니다. 초등영단어 500 아이들이 다 알았으면 싶으신 엄마아빠 모두 달리세요!!! 마이클리시 음악과 퍼즐로 자동암기 되는 초등 영단어 500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