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쉐리의 리얼 미국 영어 수업
쉐리(임채연)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10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어리석게도 만년 스무 살일 거라 착각하며 살았던 날들이 있었는데요 ㅎ 어느새 마흔 줄입니다. 하지만 철이 덜 들어서요 ㅎ 20대 청년들처럼 생각하며 말해보려고 책 한 권을 낄낄대며 읽었습니다. 그냥 청년들 아니고 무려 미국의 푸르른 시기! 20대 감성입니다. 그러니까 영어겠죠?!? 책 제목이 <<쉐리의 리얼 미국 영어 수업>>이에요.
쉐리 님의 책 소개하는 글을 읽고 그나마 열심히 잘 들락거리는 채널인 인스타그램으로 팔로우했는데요~ 책날개에 보니 인스타는 11만, 유튜브는 56만, 틱톡은 220만 팔로워와 소통 중이신 엄청난 분이더라고요;;; 이제야 알게 되서 죄송스러웠지만... 제가 20대 꽃처자를 가까이 훔쳐보기에 기력이 많이 쇠한 느낌이랄까요 ㅎ 그래도 책은 오오~ 하며 재밌고도 신나게 읽었습니다.
어쩜... 중년 아줌마 설레게 첫 이야기가 L.O.V.E. 사랑입니다. 썸이 situation이랑 relationship 이랑 합쳐서 situationship이래요~ 잇님들 아셨어요? mz 애칭이라는 bae(before anyone else)도 남의 편에게 유식한 척 알려주고 전화번호부 수정해주겠다고 했어요 ㅋ
시작되는 책의 파트마다 큐알코드가 하나씩 나오는데 책에 쓰인 문장들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만난 쉐리 님의 허스키 보이스면 더 귀에 쏙쏙 들어왔을 것 같아요 ㅎ
하지만 재밌는 플러팅 멘트들이니 한 번 들어보세요 ㅎ 쉐리 님께서는 덧붙이시길 온라인에서만 사용하라고 하셨어요 ㅎ 오프라인에선 상대방이 깜짝 놀랄 수 있다면서요 ㅎ 근데 이 페이지 보고 인스타그램에서 실제로 길거리에서 만난 남성들에게 이런 말을 여성이 하는 걸 봤는데 카메라 앞이라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싫어하지는 않더라고요 ㅋ 수줍은 느낌으로 어떻게 그런 말을 소리내어 하죠? 이런 식이었어요 ㅋ 글로만 읽어도 오글거리긴 해요? 국제적인 연애하고 싶으시다면 직접 살펴보세요 ㅋ
Love 다음으로는 Party Style, Beauty, Social, Health, Foodie 이야기가 이어지는데요~ 두루두루 저랑은 먼 주제들이었어요 ㅎ 그런데 탐독했어요! Asian glow 나오는 부분 읽으니 중학교 때 담임 선생님(도덕)의 축제 때 얼굴이 떠오르더라고요 ㅎ 술도 잘 못드시면서 얼굴 빨개지셔가지고... 그때는 되게 이상하게 보였거든요?!? 이 ALDH2의 결핍을 인한 얼굴 붉어짐이 동아시아인에게만 나타난대요.

No-makeup Makeup이 나오는 페이지는 바르지도 않던 틴트를 사서 바르고 제대로 지울 수도 없었던 오늘의 저를 반성하게 만들었어요. 색조 화장을 지울 무언가도 저희집엔 없었거든요 ㅋ

한국에는 MZ가 대세지만 저희집 장남매는 Generation Alpha 줄여서 Gen A인 것을 또 이 책에서 배웠습니다. 어린 친구들 용어는 요새 아이들 하는 식으로 다 줄여 쓰는 느낌도 드는 것들이라 제가 쓰기는 어려울 것 같지만 줄임말 배우니 유쾌했어요 ㅎ 별다줄이었지만요?!?
외에도 유익하니까요 ㅎ 거기 젊은이! 꼭 읽어요 ㅎ 젊지 않은 이들에게도 꽤 괜찮습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는 거니까요 ㅎ 쉐리 님의 리얼 미국 영어 수업 들어보세요!!!
👁👄👁
이 이모지도 쉐리 님 책에서 배운 거에요 ㅋㅋㅋㅋ 저는 또 신문물(?) 배워 오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