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팡맨 구드래곤 ㅣ 구드래곤 시리즈 6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5년 8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다산어린이의 스테디셀러, 구드래곤 시리즈 어느새 6권 나왔습니다. 저는 구드래곤 이야기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핫하다길래 아들래미 읽게 도서관에서 빌려만 주고 안읽어봤거든요?!? 제 책 읽기도 바빠서요?!? 지드래곤 님 따라 이름 지은 인간 친구인 줄 알았는데 말이죠 ㅎ 진짜 용이 되고 싶어서 애를 쓰는 중인 “구”렁이더라고요?!? 그래서 “구”씨였던 거고요 ㅎ
아들에게 물어보니 우리 구드래곤... 비운의 구렁이더라고요... 마트, 학교, 놀이공원에서 열심히 일하고 축구 감독 노릇도 하고 그 어렵다는 백만 구독자를 거느린 유튜버도 도전하여 성공했지만... 어째... 꼬질꼬질~ 비늘이 더러워요! 다른 용들이 자신들과 같은 용이라고 하기엔 너무 격 떨어진다고 쫓아내라고 할 정도로요. 대왕 용도 말하길 용은 반드시 반짝반짝 빛이 나야 한대요! 간신히 수행한 미션으로는 광채가 날 수 없으니 10일 동안 스스로를 갈고 닦아 고유의 빛을 획득하라!는 명령을 내립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쿠.. 아니 구팡에 취직, 구팡맨이 되어 열일하기로 했답니다. 이후에 일어날 일을 어린이 독자들은 대충 예상할 수 있을 거에요? 사건사고를 몰고 다니는 우리의 연습생 용(!) 구드래곤이니까요 ㅎ 구드래곤 이야기 처음인 저도 알겠어서 배달완료 사진도 안찍고 그럴 때부터 불안했다니까요! 저희집에도 거의 매일 쿠...맨님 비롯 여러 택배 기사님들이 오시지만 제대로 배송해주시고 사진도 잘 보내주시거든요 ㅎ
그렇게 구드래곤이 배달한 물건이 두 개나 사라집니다. 인간 세상에서 고생을 많이 했음에도 여전히 어리숙한 구드래곤은 상처를 받고 주고~ 헤맵니다. 택배를 가져가는 사람보다 착한 사람이 더 많다며 크게 소리치다가도 애꿎은 아이를 미워하고 말이죠... 다행히도... 잃어버린 택배가 돌아오고 10일도 슉 지나갑니다만! 구드래곤의 마음 가운데 묵직한 무언가가 꺼림칙하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느낌도 해결하려 애를 써봤지만... 잘못된 방법이었는지... 우리의 구드래곤 승천하지 못하고... 빗속에서 절규하게 됩니다. 이쯤 되면 저도 궁금해집니다. 빛이 나는 용은 어떻게 해야 될 수 있는 건가요?!?
이야기 중간중간에 만화가 나오니 참 좋더군요. 저처럼 만화의 칸들을 사랑하는 장아들도 그래서 구드래곤 시리즈를 잘 보는 듯합니다. 7권이 분명 나올테니 나머지 시리즈를 정주행하렵니다. 함께 기다리실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