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발 돌아와, 내 머리카락! ㅣ 책이 좋아 1단계
외르크 뮐레 지음, 김영진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7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와~ 아침부터 덥습니다! 더위를 피해 휴가들 다녀오셨나요? 저희는... 아직입니다? 그러니 동네에서 가장 편안하고 시원한 집에서 책을 읽으며 지내야지요! 오늘은 어른들이 특히 눈물 없이 볼 수 없을 그림책을 들고 왔어요. 아이들은 웃어넘겼지만요?!? 주니어RHK 신간, 외르트 뮐레 작가님의 <<제발 돌아와, 내 머리카락!>> 입니다. 제목부터 띵! 하시죠 ㅋ 바로 보여드릴게요 ㅎ

누구보다 풍성한 머리칼을 자랑하던 아빠셨습니다?!? 거울 앞에 서서 머리빗기도 즐겨하실 정도로 당신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사셨는데! 머리카락들의 생각은 조금 달랐던 모양이더라고요. 빗질부터 지긋지긋해서 참을 수 없더라나요? 그래서 툭, 투둑, 투두둑 소리를 내며 단체로 아빠의 머리에서 뛰어내렸습니다. 정말 비명을 지를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 않나요? 아빠는 화도 내보고 빌어도 봤지만 머리카락들은... 자유를 찾아 집밖으로 나가버렸습니다.
졸지에 대머리가 된 아빠는 머리카락들을 찾으러 호기롭게 나섰지만... 머리카락을 닮은 것들이 세상에 너무 많다는 점은 간과하신 모양이에요! 무성한 잔디, 선인장 가시나 나뭇잎들, 동물원 녀석들의 털까지도요~ 숨은그림찾기 느낌으로 머리카락들이 잘도 모습을 감추고 붙어 있으니 너무너무 포획이 어렵더라고요?!?
어찌저찌하다가 머리카락들은 물로, 강으로 흘러갔습니다. 그러다 마침내 바다로 퐁당이요! 세계로 떠날 준비가 된 거죠! 얄밉게도 녀석들은 세계를 여행하며 재미난 포즈들로 사진을 찍어 아빠에게 보내는 걸 잊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사나운 바람이 불고 시커먼 하늘이던 어느 가을날... 아빠는 다시...!!! 궁금하시라고 안알려드립니다. 직접 보세요 ㅋ 저는 많이 웃었습니다.

똑같은 일을 당한다면? 하고 물었더니 딸래미 대답 좀 보세요 ㅎ 머리카락의 소중함을 깨닫게 되는 책이었어요 ㅋ 예쁨과 멋짐 뿐 아니라 머리카락은 늘 우리와 함께잖아요 ㅎ 책 속 아빠는 말씀하셨어요 ㅎ 읽기, 쓰기, 더하기, 빼기도 함께 배우고 늘 함께였는데 그러면 안되는 거였다고요? 고민할 때 쥐어뜯어도 피하지 않고~ 겁날 때는 대신 쭈뼛 서주고, 화장실 갈 때조차 헤어지지 않았던 그런 위대한 우정... 잇님들께도 있으셨죠? 민머리가 아니시라면 머리털도 있으시고 사람 친구도 있으실 듯요 ㅎ 애껴주어요 ㅎ 저는 오늘 저녁에 트리트먼트 10분 해주려고요? 저 또 올테니 저도 아껴주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