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코 초등 과학 5-1 (2025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ㅣ 초등 초코 기본서 (2025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미래엔 서포터즈로 책을 무상제공받았지만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자~ 미래엔 초코 홍보대사 ㅎ 제가 왔습니다.
초등 코어 초코! 이번에는 초등과학문제집 초코 과학이에요?!? 저는 수학도 과학도 안좋아했는데요... 물리 선생님은 좋아했... 시험 망치고 선생님께 “물리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어요...” 이랬더니 그렇게 슬픈 말은 하지 말라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런데 아 그런데! 제 아들은 자기주도적으로 과학을 잘합니다?!? 저번에 참관 수업 때도 담임 선생님의 국어 수업은 2호 딸래미 덕분에 놓쳤지만 과학 수업은 무려... 아들래미 곁에 앉아서 실험하고 관찰, 기록하는 것까지 재밌게 잘 배우고 왔습니다. 선생님께서 아들래미를 귀여워하시는 듯 보였습니다. 집중하여 과학을 공부하고 대답을 곧잘 하니 그러시는지도요?
4단원 용해와 용액이었습니다. 장아들이 참 잘했으니 그 부분 먼저 보여드리며 초코가 어찌 좋은지 말씀드릴까요?!?

개념이 탄탄~해지게 정리된 과학 용어들과 간단한 문제들을 보고 계십니다. 한 장에 큐알코드만 세 개인 걸 확인하셨을까요? 1) 실험 동영상 2) 실험 관찰 3)정답 확인 이렇게 세 개인데요 ㅎ
실험 동영상부터 보시면 ㅎ 아기자기~하여 공부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장아들과 학교에서는 소금, 설탕, 탄산칼슘으로 실험을 했는데 미래엔 초코 과학은 소금, 식용 색소, 화단 흙으로 실험 중이에요?!? 소금과 식용 색소처럼 또 설탕처럼~ 어떤 물질이 다른 물질에 녹아 골고루 섞이는 현상을 용해라고 합니다.
실험 관찰 큐알 코드 찍으면 깔끔하게 정리된 실험 결과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눈에 용해 현상 정리가 슉! 하고 끝나는 거죠 ㅎ 저도 이렇게 재밌는데 낯선 과학 용어들에 어지러웠던 어린 영혼들은 얼마나 좋을까요?
쵸큼 아쉬운 것은 책의 자투리 페이지들을 아들래미가 눈여겨볼 줄 몰라서 ‘스스로 확인해요’ 문제들을 늘 풀지 않고 넘어간다는 정도일까요? 제가 빨간 색연필로 네모표 해두면 ㅋㅋㅋ 그제서야 아! 또 깜빡했네 하고 풉니다. 벌써 4단원인데 아직도 그래서 좀 서운하지만... 제가 아들에게도 늘 말하는 것처럼 저희집에서 수학도, 과학도 가장 잘하는 아들이니 딸래미 5학년 과학도 부탁한다고... 했습니다 ㅋ

객관식, 단답형, 주관식, 서술형 등 다양한 문제들이 가득~하여 우래기들의 과학 실력이 쑥쑥 자라나는 페이지를 보고 계십니다. 두껍지 않은 초등과학문제집인데~ 교과 예습은 물론 학기 중 교과 진도를 더 충실히 뺄 수있게 도와주고~ 보충 학습도 가능하게 해줍니다.

저는 이 ‘그림으로 단원 정리하기’가 특히 좋았어요! 중요한 과학 개념들을 다시 한 번 정리! 기억할 수 있게 도와주는 페이지인데 이렇게 하나도 안틀리고 다 맞으면 제대로 공부했구나~ 아이도 성취감을 느끼고 엄마도 뿌듯해져서요 ㅋ 많이 좋았습니다 ㅎ

화려한 단원평가와 수행평가 문제 풀이한 페이지도 보세요 ㅎ 늘 서술형이 저희 모자의 마음을 어렵게 하지만요~ 초등 저학년 때부터 해왔던 대로 한 번 틀리면 고치게 하고 서술형은 아이 입으로 한 번 설명하게 합니다. 내용을 제대로 알고 있는지 확인도 되고요~ 그것을 문장으로 풀어내기에 조금 어려워한다 싶으면 답안지를 보고 적게도 하고~ 하루가 너무 고단하여 힘든 날에는 간략하게 적는 것도 허락해줍니다.
그렇게 차츰 서술형 답안 쓰는 법을 배워가는 줄 압니다. 학년이 올라갈 수록 공부 시간 내기가 쉽지 않지만 스스로 몰입하여 한 과목을 괴로워하지 않고 즐겁게 팔(!) 수 있게 되면 스스로 학습할 줄 아는 학생!이지 않을까요 ㅎ 그날을 기다립니다. 제 생각에 머지않은 것 같아요 ㅎ 잇님들께서도 미래엔이 잘~ 만든 초코 과학으로 아이들의 과학길을 넓게 열어주시면 어떨까요? 국어, 수학, 사회도 초코가 잘~ 합니다.
아, 이제 아시죠?!? 3-4학년의 국사과 초코는 2022년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하여 진도북, 평가북으로 분권 개정판을 내었는데 5-6학년의 개정판은 2022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 시기에 순차적으로 출간될 예정이라는 사실!요 ㅎ 저는 또 오겠습니다. 장마 기간도 뽀송하게 잘 보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