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냉장고 히어로 김치치 1 - 깍두기두기 쌍둥이 실종 사건
권정아 지음, 윤식이 그림 / 웅진주니어 / 2025년 4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오늘은~ 과학은 어렵다!라는 소리가 편견이라며 빨간 고춧가루 팍팍! 뿌리는 귀여운 김치치 데리고 왔습니다. 녀석으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과학자가 실험실에서 담근 김치에요. 정체를 알 수 없는 특별 가루 덕분에 김치다운 맛은 잃었지만 과학력을 얻었대요?!? 김치들에게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는 김치 캐슬에 들어갈 생각으로 냉장고 마을에 생긴 사건, 사고 모두 해결 중입니다. 바로 만나보시죠!!!
김치치는 잠도 마음껏 잘 수 없어요! 밤중에도 의뢰인들이 찾아오거든요 ㅎ 얼굴이 넓적하기로 소문난 섞어섞어섞박지 아주머니께서 눈물 흘리며 찾아오셨... 깍두기두가 쌍둥이가 사라졌대요! 이 녀석들 매번 냉장고 마을이 좁다며 나가고 싶다는 소리를 했던 터라... 김치치는 냉장고 속 식재료들... 아니 친구들의 증언을 토대로 수사 범위를 좁혀 갔습니다.
아... 그러다 음식물 지옥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중인 쌍둥이들을 만났어요! 빨리 건져내지 않으면 음식물 쓰레기가 될 위기에 처한 쌍둥이들!!! 김치치의 과학력이 발휘될 시간입니다. 재밌기만 할 줄 알았던 책이 두 번은 읽어야 이해가 된다는 아들의 말이 저도 이 부분에 와서야 아아! 탄식하며 공감하게 됐어요 ㅎ
김치치가 깍두기두기 쌍둥이들을 구하러 가는 길에 동행하게 된 두부두부에게 ‘혼합물’을 분리할 도구를 찾아야 한다고 말하거든요. 우리 어린이들처럼 김치치의 과학적인 고급 어휘들이 어려운 두부두부에게 설명들이 비처럼 쏟아졌어요 ㅎ 잠깐 언급하고 넘어가면 과학 반찬(!) 김치치 아니죠 ㅎ

과학력 레벨업을 도모하기 위한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두부두부도 콩물에 간수를 넣어 헝겊으로 걸러내어 만들어진 친구잖아요~ 혼합물을 분리해서 너도 탄생한 거야! 출생의 비밀을 밝혀주니 두부도 장아들도 똑똑해졌습니다.
사건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양파 마을엔 자꾸 연기가 피어오르고요~ 찬장 골목 젤리들이 사는 동네에선 실종되는 젤리들이 나타나고~ 유령과 괴물을 목격했다는 신고가 들어와요! 우리의 김치치 이 모든 사건들을 해결하고 냉장고 마을에 평화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냉장고 문을 여세요! 권정아 작가님처럼 귀여운 목소리들을 듣게 되실지 몰라요? 안들리신다면 웅진주니어 신간 <<냉장고 히어로 김치치>> 1권을 펼치시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