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한국 위인 2 : 근현대편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2
이건홍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좋아하고 친숙하게 여기는 빵들을 등장시켜 맞춤법, 관용어, 속담 등 여러 것을 가르쳐주는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신간 나왔습니다! 무려 12번째 책이에요 ㅎ

한국위인 두 번째 이야기이기도 하고요 ㅎ 1권이 단군왕검을 시작으로 흥선대원군까지 전근대를 다뤘다면 장아들과 제가 만난 2권은 근현대를 다루고 있답니다 ㅎ 서양에 문호를 개방한 이후로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현대 시기의 위인들까지 만나볼 수 있는 거죠 ㅎ





장아들이 슥 보더니~ 22개씩 세 줄이니 66분을 만날 수 있냐고 그랬는데 네덜란드 헤이그에 특사로 파견되셨던 이상설, 이준, 이위종 님(!)이 계시고 친일 미국인 스티븐슨을 암살한 장인환, 전명운 콤비, 봉오동 전투에서 홍범도, 김좌진 장군 못지 않은 활약을 펼쳤던 최진동 장군네 삼형제, 의열단 단원들까지~ 훨씬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귀한 책이었어요.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가 없다고 했는데... 학창 시절 이후 한국사 공부를 놓은 저는 영... 모르겠는 분들이 많아 죄송스러웠어요... 어릴 때는 위인들의 어린 시절 일화들에 몹시 흥미를 느껴 위인전의 초반만 읽고 덮기를 열심히 했던 어린이였는데 말이죠 후후

장아들은 그마저도 흥미를 느끼지 못해서 만화책으로 준비해줬어요 ㅎ 저는 책읽맘이니께요 ㅎ 그런데 작가님들의 열정이 넘쳐 만화치고는 글이 빼곡하니 좀 슬렁슬렁 읽어요;;; 나중에 학교에서 선생님들이 다뤄주시면 그때 또 집중적으로 훑기로 약속했어요 ㅎ


저는 여성 위인들 이야기도 가슴이 뜨거워지며 좋더라고요 ㅎ 안창호 선생님께서 김마리아 선생님 같은 여성이 열 명만 더 있었다면 한국의 독립이 쉬웠을 거라고 하셨다는 이야기에 장딸도 나라를 품은 멋진 여성으로 잘 자라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고 말이죠 ㅎ


역대 대통령들도 똑 닮은 모습들로 등장하시니 아이랑 퀴즈 느낌으로 맞추는 재미까지 있었습니다 ㅎ 잇님들도 맞춰보세요 ㅎ 저는 또 좋은 책 들고 오겠습니다! 즐거운 4월 보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