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왕 숨은그림찾기 : 지식여행 - 숨은그림 찾으며 초등 상식이 쑥쑥! 퀴즈왕 숨은그림찾기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학 당한 어머님, 아버님들! 이하 잇님들 모두 무사, 무탈하신가요? 저는 죽겠어요?!? 그래서 장만했습니다! 삼성출판사가 지난 15일 선물처럼 나리어 주신!!! 퀴즈왕 숨은그림찾기 지식여행편입니다! 시리즈로 세계여행편도 있대요(소곤소곤)!

정답 페이지 제외하고 49페이지에요? 두껍지 않은 퍼즐북인데 목차부터 화려합니다. 우리 어린이들 문화예술/자연역사/경제사회/과학기술/판타지 속에 숨겨진 다양한 사람과 물건들을 찾게 됩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신나는 놀이공원을 한 장에 아름답게 담아두고서요! 보통의 숨은그림찾기 책들이 제시하는 퀴즈 느낌으로 디즈니 캐릭터들을 찾아보라고 하단에 자그마치 17명! 보이세요?!? 세종대왕님 느낌의 왕님이 유난히 튀시는 듯요 ㅋㅋㅋ

그런데 이 책은 제목이 <<퀴즈왕 숨은그림찾기>> 잖아요?!? 그래서 좀 다릅니다! 오른편 페이지에 저도 가끔은(!) 답을 잘 모르겠는 퀴즈가 두 문제씩 함께 실려 있어요 ㅎ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놀이공원은 어디인 거죠? 가장 무거운 놀이 기구 Top3는요? 깨알 지식 느낌으로 디즈니랜드에 대한 설명이 왼편 상단에 있길래 디즈니랜드인가? 했더니 덴마크 티볼리 공원이래요 ㅎ 바이킹도 잘 못타는 저는 무섭다는 놀이기구 이름을 읽어도 머릿 속에 잘 안남았어요;;;

또 이 퀴즈 아래 문해력 숨은그림찾기가 특히나 맘에 들어서 장남매에게 이 책을 권했는데요 ㅎ 그림 아니고 문장으로 설명된 사람을 찾아야 하는 거에요 ㅎ 그냥 엄마, 아빠 아니고 종이를 들고 아이를 찾고 있는 파란 셔츠를 입은 아빠, 아이스크림 가게 앞에 서서 땀을 닦고 있는 엄마 이런 식이에요 ㅎ





이런 미션이 올해 학교 가는 친구는 물론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꽤나 어렵다는 것을 지난 월요일에 놀러온 베프네 딸을 보고 알았습니다. 까막눈에서 벗어나는 중인 아가들이 책을 얼마나 띄엄띄엄 읽는지 아시잖아요? 7세 어린이보다야 곧 학교 가는 언니가 잘 읽지만 의미 전달이 쉽지 않아서요 ㅎ 둘이 한참 헤매더라고요 ㅎ

어렵게 읽고난 후에도 퀴즈의 답을 맞추기가 쉽지 않았어요 ㅎ 지켜보는 어른들은 맞닿은 두 머리가 귀여워서 키득거렸지만요 ㅎ 그래도 간식 먹으며 재밌게 찾고 또 찾는 두 꼬맹이들이었습니다 ㅎ 잇님들도 삼성출판사 퀴즈왕 숨은그림찾기 책으로 이 지난한 방학기간, 아이들에게서 잠깐이라도 해방되시길요 ㅋ 아이들은 재밌어하며 똑똑해질 거에요 ㅎ 너무 추운데 감기도 조심하세요! 또 봬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