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1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쩌다 보니 장기프로젝트! 장딸의 한글떼기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권에서 모음, 자음 하나씩 익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자, 모음 조합하는 법이랑 받침 없는 낱자 읽고 쓰기 하더니~ 받아쓰기까지 잘 하게 됐어요! 어느새 어린이집 친구들 사이에선 한글 좀 하는 애가 됐고요?!?

교회에선 내년에 학교 가는 언니가 보물찾기하면서 딸래미한테 이거 어떻게 읽냐고 물어보기도 했대요? ㅋㅋㅋ 선생님들은 빵터지셨다고 들었습니다 ㅎ 아직은 더 배워야하는 장딸이니께요 ㅎ




받침 ㄱ, ㄴ, ㄹ, ㅁ, ㅇ 차례대로 열심히 배웠어요 ㅎ 사진은 각 받침의 첫째 수업 페이지만 있지만 한글 조합을 통한 받침 공부는 늘 (1), (2) 총 여섯 장을 배우고~ 쓰고~ 읽고 받아쓰기라는 커다란 장애물을 넘어야 끝났답니다 ㅎ



아이들과 부모님 모두 살갑게 돕는 설명도 좀 보세요~ ㄱ 받침은 윽, ㄴ 받침은 은, ㄹ 받침은 을, ㅁ 받침은 음, ㅇ 받침은 응 소리 난다고요~


1호인 장아들을 어찌 가르쳤는지 기억도 안나던데... 이 친절한 설명과 이지교육 홈페이지 들어가면 만날 수 있는 동영상 속 선생님 도움 받아 잘 가르쳤습니다 ㅎ 어제 아빠랑도 누워서... 늘 책을 듣는 입장이던 아이가 한 글자 한 글자, 아빠한테 읽어주는 걸 보고 있자니 참... 엄마는 감동적이라 눈물이 났는데... 아빠는 잘 자더라고요 ㅉㅉ 겹받침은 아직 안배웠다고 아랑곳하지 않고 씩씩하게 깨워서 웃겼어요 ㅎ




이제 7세가 된 장딸의.. 만으로 하면 5세에요? ㅋㅋㅋ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1 첫 받아쓰기를 보고 계십니다 ㅎ 수박을 소박으로 탁구의 ㄱ을 거꾸로 써서 80점 맞았지만... 그녀는 울었어요;;;

두 번째 받아쓰기는 어묵을 아묵이라 써서 90점! 받았는데 또 속상속상~해해서... 스트뤠~스 너무 받으면 아프기도 하는 예민쟁이니께요... 기왕 느리게 공부하는 거 천천히 하자~ 하는 마음으로





한 번에 10개씩 보던 받아쓰기를 다섯 개씩! 그랬더니 이제 받아쓰기가 더이상 두렵지 않은 자신만만쟁이가 되었습니다 ㅎ 매일 오늘 받아쓰기 보는 날이냐고 전전긍긍하던 아가씨는 이제 없어요 ㅋㅋㅋ

뒤로는 쭉 100점만 받았다는 훈훈한 소식 전해드리며... 교재만 봐도 좋지만 이지교육 동영상이랑 병행하면 또 훌륭하고~ 장딸은 오빠랑 한글교구로 잘 놀며 한글 깨쳤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ㅎ





일박..하면서 아니고요 ㅎ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이름이랑 출연진들 이름으로 게임하는 느낌으로 한글공부했어요 ㅎ 주변에서 저희 가족만 보는 느낌 ㅋㅋㅋ 1박2일 챙겨보거든요 ㅎ 일박은 저랑 아들이 만들어 딸래미더러 읽게 하고

이일은 둘이 주거니 받거니 하는 느낌으로 만들어서 읽었어요 ㅎ 어쩜 우리말은 받침 들어가는 글자가 수두룩한지요 ㅎ 한글 가르치는 맛이 납니다 ㅋ




다음은 출연진 이름으로 공부요~

딘딘은 딘딘이죠~

장아들이 박수치며 격려해주니 장딸은 더 신이 나서 공부했어요 ㅎ 게다가 장아들도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로 공부한 선배님이라 ㅎ 제가 저녁준비나 집안일로 바쁠 때 가 그 각~ 동영상 선생님 느낌으로 잘 지도해주니 참 좋아요 ㅋㅋㅋ




김종면(김종민) 씨 만들고 다음으로는 연르신 ... 연정훈님 이름은 모음 넣기로 맞춰봤어요 ㅎ 어쩜 이름들에 다 받침이 들어가는지.. 감사했...





막둥이 유선호 씨도 만들고... 마지막은 나인우 씨.. 문세윤 씨는 다음 기회에... 문대상 씨도 몹시 좋아하니.. 서운해하지 말아주세요;;

교구 활용하면 확실히 덜 지루해하니 좋아요.. 제가 느린 학습자 학습도움지도사(민간 자격증) 따면서 지역아동센터 가서 봉사할 때도요~ 난독증 어린이 하나 30분씩 데리고 수업하는데 학습지만 가지고 하는 것보다 교구 만지면서 수업하면 즐거워했어요 ㅎ 버스 타고 가야하는 날 무거워서 힘들었지만...

ㅈㅇ이 그 녀석이 가장 많이 생각납니... ㄱㄹ이란 여자애랑요 ㅎ 지금은 봉사(실습)가 끝나서 못만나지만.. 녀석들이 차츰 안느리고 제 속도로 한글도 잘 읽고 쓰고... 사용하는, 숫자랑도 친해져서 학교 신나게 다니면 좋겠어요...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2권 1 하던 마지막 날 읽혀봤더니ㅇ받침을 좀 어려워더라고요? 하지만 2-2, 2-3까지 또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한글 참 잘하고 좋아하는 아이가 될 거라 생각합니다 ㅎ 응원해주세요?!? 저도 힘내보겠습니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