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 포오 얼렁뚱땅 상식스쿨 2 - 초등 상식 학습 스토리북 타키 포오 얼렁뚱땅 상식스쿨 2
조수현 그림, 김언정 글, 정효해 감수, 캐릭온TV 원작 / 대원키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초4! 장아들도 좋아하는 타키포오 시리즈는 참 빠르게 나오는 것 같아요 ㅎ 초등 상식 학습 스토리북! 타키포오 얼렁뚱땅 상식스쿨도 지난 서평 찾아보니 1권이 9월에 나왔더라고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2권은 어느새 작년! 12월에 나왔구요 ㅎ


타키포오 얼렁뚱땅 상식스쿨 2권의 출연진도 포오, 타키, 나동생으로 동일합니다 ㅎ 미워할 수 없는 악역 느낌의 나동생의 비중이 더욱 커져간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어요 ㅎ 포오 때문에 악몽을 꾸고 스트레스 때문에 짝 바꾸기 미션을 수행하는 나동생 에피소드부터 시작하는 것만 봐도 그렇죠?!?

타키, 포오, 나동생이 수업 시간에 배우는 이야기를 아이들도 책을 읽으며 배우고 동물인 반 친구가 포오만 있는 것이 아니라서 자연스레 등장하는 악어 영철군(!)의 무수한 이빨들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들을 듣게 되니 살만큼 산 것 같은 저도 재밌었어요 ㅎ




인간은 기껏해야 2080이잖아요 ㅋ 20개의 건강한 치아를...아시죠?!? 그런데 악어의 이빨은 74 ~ 80개나 되는데 완전 영구치래요 ㅎ 이빨 하나가 50번까지 다시 난다니... 사람도 그렇다면... 치과 보험회사는 울고~ 치과 선생님들은 음.. 조금 좋으실까요? ㅋㅋ 그래도 무서울 것 같은 치과 방문인데요 ㅎ




두 번째 이야기는 산에 간 타키와 포오를 따라가며 펼쳐집니다 ㅎ 때 아닌 납량특집 느낌이라 저는 좀 무서웠어요 ㅎ 하지만 얼렁뚱땅 또 우리 아이들의 상식은 쌓여갑니다 ㅎ 바다를 갈까 산에 갈까 하다가 선탠 이야기 나오는데 스윽~ 멜라닌 색소 설명해주고요~ 등산하다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에베레스트는 물론 10위인 안나프루나가 8,091m 것까지 훑어줘요 ㅎ 에베레스트는 8,848m구요 ㅎ 산에서 야호! 하면 왜 안되는지도 나오는데 직접 살펴보세요 ㅎ 저는 등산이 싫은 사람이라 잘 몰랐...


세 번째 에피소드는 다시 나동생이 열일합니다! 학생답게 공부에 맺힌 한을 풀려고 미래에서 과거로 넘어오는! 엄청 똑똑한 아이인 것이 분명한데 타키와 포오를 만나면 어딘가 모자란 느낌이 물씬... 조금 안쓰러울 지경이에요;;;

아쉽지만 마지막 네 번째 이야기!에는 곰 포오 사촌이라는데 이상하게 펭귄 같은 아이가 나와요 ㅋㅋㅋ 사실 펭귄은 맞는데 추운 남극에 사는 아이 아나고 따뜻한 아프리카 바닷가에 사는 펭귄이라 타키와 포오가 신기해해요 ㅎ 그리고 E.T. 느낌으로 자전거를 띄울 수 있는 초능력자!!! 라고 갑자기 고백하며 이야기가 뚝! 끊겨요...


장아들과 함께 타키포오 얼렁뚱땅 상식스쿨 3권 가다리실래요?!? 저는 펭귄 이야기 얼른 더 읽고 싶어요 ㅎ 같이 기다리시죠!!!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