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열매 웅진 우리그림책 108
이덕화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을 나는 익룡도 기절해 떨어질 정도로 몹시 더운 날을 비추며 이덕화 작가님의 그림책 <<번개 열매>>가 시작됩니다. 목이 마른 머리에 꽃 단 파란 공룡과 시원한 것이 몹시 땡기는 원시인! 두 친구 앞에 번개 열매가 바로 등장하고 말이죠!

행동하는 원시인! 이 나무를 타고 올라가 번개를 닮은 노오란 열매를 하나 따옵니다. 하지만 겁이 나요~ 그래서 가위바위보!!! 했어요 ㅎ 결과는 공룡 패!!!





저희집 귀여운 그녀의 리액션을 따라해봅니다. 이럴수가! 번개 열매를 한입 꿀꺽 삼키자마자 입안에 전류가 흐르는 느낌을 받았을까요?!? 파란 공룡의 얼굴이 기이하게 뒤틀리더니 급기야 머리 위로 먹구름이 드리우고 우르르르 쾅쾅! 번개가 칩니다. 그 후에 한다는 말이 시원하고 맛있대요!!! 먹기를 멈출 수 없는 맛이라나요 ㅎ

번개 다음엔 시원한 빗줄기가 구름에서 쏟아집니다. 무더위에 지쳤던 공룡이의 몸이 휴식을 맛보는 순간입니다 ㅎ 이 기쁜 소식이 발이 달린 듯 빠르게 퍼져 나갔어요. 밀림에 사는 모든 친구들이 뜨끈한 몸으로 바람을 가르며 뛰어왔고요!





새콤 달콤 아삭한 번개 열매를 신나게 씹어 먹는데 털이 빠직! 몸이 으슬으슬! 머리끝이 찌릿! 입 안에서 토도독 톡톡! 과육이 터집니다?!? 후에는 앞의 두 친구가 먼저 맛본 샤워기 느낌의 비구름이 대활약을 펼치는데요… 우리 친구들… 더위에 너무 지친 까닭일까요.. 입 주변이 노랗게 변할 때까지 번개 열매를 먹고 또 먹어버립니다. 그랬더니… 심상치않은 크기의 먹구름이 밀림을 뒤덮어요!!! 그리고… 무시무시한 ㅇㅇ가!!!! ㅇㅇ이 뭔지는 직접 확인하세요?!?

아.. 재밌었는데 서평 쓰면서도 짜릿한 재미를 느꼈어요 ㅋㅋㅋ 우리의 작가님 책의 마지막 페이지까지 번개 열매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을 그려두셔서 읽는

어린이들로 하여금 입맛 다시게 하시니… 꼭 읽으세요 ㅎ

저는 도서관에 작가님의 다른 그림책들 상호대차 신청한 참이에요 ㅎ 이덕화 작가님! 기억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그림책 많이 많이 부탁해요~ (아시는 분은 저랑 같은 연배이신 걸로요?!?) 또 오겠습니다. 늦더위 조심하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