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권 3 - 동영상과 함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
이지교육 편집부 지음 / 이지교육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 후기 올릴 때만 해도 이렇게 오래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3을 공부하게 될 줄 몰랐어요?!? 첫째인 장아들은 정말 한글떼기까지 3개월 걸렸는데… 오빠와는 또 다른 딸래미는 느리지만 … 자신만의 속도로 한글이란 산을 넘는 중입니다 ㅎ 엄마 맘이 자꾸 조급해지니 안좋은 것 같지만요;;;





전부는 아니지만 이지교육 카페- 오늘의 공부 인증! 게시판에 인증한 글들입니다 ㅎ 여러 분들이 인증글 올리고 계신데요~ 서로 응원도 해주고 다른 아이들 글씨며, 진도며 보고 있으면 의지가 타올라요 ㅋㅋ

저희집 6세 그녀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1-3권 들어가면서부터는 쓰기도 늘어나서 분량을 최대 두 페이지로 잡되, 두 번씩 써야하는 페이지는 한 번씩만 쓰게 하기도 하고~ 어떤 날은 한 페이지만 하기도 하고.. 아이 컨디션 봐가며 살살 공부했어요 ㅎ 6월에는 아들도, 딸도 감기로 열나서 공부 인증도 별로 못한 듯요 ㅎ


7월, 8월은 더워서 또 지치고~ 작고 귀여운 그녀가 독감 걸려서 또 힘들고 진도 나가기 힘들었어요.. 덩달아 저도 몸살나고요;;; 지금은 한약 먹여가며 원기를 북돋우려 노력 중입니다 ㅎ 그래서 한글 이제 좀 잘 읽고 쓰는지 궁금하시죠?!?


저희집 두찌는 참 신기한 것이 가를 그 아 가! 요렇게는 읽는데 바로 가!를 잘 못해요.. 그래서 제가 그랬죠~ 속으로 그 아 하고 입으로 가! 해라 ㅎ 그런데 울먹울먹.. 오래도 하더니… 어제 3개월에 한글떼기 1-3 마지막 장! 마무리 테스트하는데 그 어려운 일을, 아니 어려워했던 일을 해냈습니다 ㅎ





홀소리 1-2획까지는 잘 읽었는데 3획에서는 이상한 소리를 해대서 ㅋㅋㅋ 2권 들어가면서 복습해야지.. 하며 영상 찍기는 관뒀지만요 ㅎ





도움 받은 부분도 동그라미 안쳐주면 울려고 하니 몇 개 더 쳐준 것이 있지만 비교적 잘 읽었어요 ㅎ 제 이름에 미가 들어가거든요? 므 이 미인데 자꾸 이 므… 로 헷갈려서 4번 틀리더니 엉엉 울어서 ‘어려워하면 시키지 마세요’ 라는 글씨 믿고(!) 1-3권 마무리하였습니다.

1-3권 교재 공부한 것 좀 더 보여드릴게요?!?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 1-3권의 첫 번째 장(21차시)은 받침 없는 낱말 연습 | 가 ~ 짜 에요 ㅎ 오른편은 22차시 거 ~ 쩌 부분이고요 ㅎ





장딸의 경우 이지교육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는 동영상 강의보고 교재에 그림과 함께 두 번씩 쓰게 되어 있는 낱말들은 한 번만 쓰고요~ 퍼즐 느낌의 페이지들까지 다 풀고나면 동영상 강의와 함께 제공되는 한글게임들 하게 해줬어요 ㅎ 다음날 쓰기 한 번 남은 것들 써보게 한 뒤 받아쓰기 봤고요 ㅎ

받아쓰기는 잘 보는 날도 있고 어린 마음에도 영 결과가 별로인 날들도 있어서 여섯 살 어린이 눈물 참 많이 쏟았어요 ㅎ 틀린 문제 다시 써보는 칸이 부족할 정도로 틀리면 t인 엄마는 또 10칸 공책 오려서 쓰게 시키고요 ㅋㅋㅋ 책이 다 끝나고 반성합니다;





공부 욕심 은근 많은 그녀는 말하길.. 100점을 못맞아서 아쉬움이 남는대요 ㅋㅋ

제 생각엔 이중모음 복습 많이 해야 할 것 같아요 ㅎ 그래도 진짜.. 이 많은 분량을 열심히 했어요.. 저희집에서 가장 어린 녀석이요 ㅎ 그림이 나와있어서 힌트가 될 수 있는 주교재 부분보다 글자만 나오는 부록 부분이 최종 점검에는 좋았어요! 교재의 시작부터 끝까지 참 좋은 이지교육 뚝딱 3개월에 한글떼기입니다 ㅋ 그러니 첫째 장아들에 이어 둘째 볼살이까지 쓰게 하고 있는 거겠죠 ㅎ

한글, 수학에 이어 영어 자료까지 넘쳐나는 이지교육 카페에도 놀러오세요?!? 저는 또 2-1 끝내는 날 올게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