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원리 3-2 (2023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3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3 장아들 내일이면 5단원 단원평가 풀 거에요??





1단원 곱셈 할 때도 전쟁 같았어요? 지나고 보니 여름이었다… 느낌 아시죠? 뭔가 아련하고 지난날의 저희 모자를 꽉 안아주고 싶은 … 그런 기분이 들어요 ㅋㅋㅋ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1)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2)

(세 자리 수) x (한 자리 수) (3)

할 때만 해도 괜찮았는데

(몇십) x (몇십), (몇십몇) x (몇십)

(몇) x (몇십몇)

하니 비틀비틀…

(몇십몇) x (몇십몇)

머리 싸매고 울고요…


2단원 나눗셈도 크게 다르지 않고....

대환장 파티였어요?

(몇십) ÷ (몇)

(몇십몇) ÷ (몇) (1)

(몇십몇) ÷ (몇) (2)

(세 자리 수) ÷ (한 자리 수) (1)

(세 자리 수) ÷ (한 자리 수) (2)





연습장 아래 틀렸어서 사선이었다가 다시 풀어 맞추면서 세모가 된 문제들의 무덤(?)이 있습니다 ㅋ 선수보호 차원에서 ㅋㅋㅋㅋ 연습장까지만 보여드릴게요…

어제 한다는 소리가 나눗셈이 또 기억이 조금밖에 안난대요? 학교에서 선생님께 다시 배워라.. 하고 한 번 째려봤지만…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 3-2 다 풀고나면 한 권 더 풀면서 다지기 들어갈 거니까요… 무서운(!) 엄마 선생님은 칼.. 아니 빨간 색연필 뾰족하게 깎으며 기다리고 있을 거에요 후후


디딤돌 초등수학 원리 3-2

3단원은 원이었어요

중심, 반지름, 지름 잘 알아보고

원의 성질 잘 배우고 했는데요

신문물! 컴퍼스가 성격 급한

장아들의 발목을 붙잡았어요;;;




제가 즐겨 보는 인스타툰 작가님네 딸도 초3인데요~ 그 친구는 학교 늦었는데도 컴퍼스 재밌다고 하나 그리고 있더라고.. 자랑하셨는데 저희집 장아들은 성질내고 난리요… 서툰 목수 둘은 연장 탓을 열심히 하며… 높이를 조정하고 조절하고 .. 바빴어요;;





또 다시 등장한 연습장 ㅋㅋㅋ 아, 제가 다이소 가서 모눈종이를 사왔어요? 최종 그리기는 저렇게 어여쁘게 완성했으니 스트레스 안받게 살살 또 연습시키면 예쁘게 잘 그리는 날 오겠죠?!?





4단원은 분수요 :) 장아들은 분자, 분모도 한 번씩 헷갈리는 아이라 걱정했는데 진분수, 가분수, 대분수도 꼭꼭 씹어 잘 소화(!)해서 기뻤어요 ㅎ 1-3단원 단원평가 다 70점대더니 분수 단원에선 90점 맞은 걸 보면 할만했던 것도 같고요 ㅋ




어제도 열심히 풀었던 5단원 들이와 무게입니다 ㅎ 한 번씩 정신을 못차리지만 잘 배워가고 있어요 ㅎ 밀리리터를 멋대로 밀리라고 줄여 써서 틀리기도 했지만 충분히 개선 가능한 실수고요;;;

어제는 갑자기 자려다 말고 6단원이 뭔지 궁금하다고 물어봤어요 ㅎ 인터넷서점 찾아보니 “자료의 정리” 아마 표와 그래프인가보다 했어요 ㅎ 앞으로 배울 것도 기대가 되는 걸까요?!?

어제보다 덜 성질내며 열공해보겠습니다 ㅎ 독해문제집도 훌륭하지만 수학문제집은 디딤돌이 잘 만드니까요 ㅎ 방황하지 않고 꾸준히 풀려보겠습니다 ㅎ 함께 하실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