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랩 Wrap Wrap - 모아 모아 싸면 끝! 자유부엌 6
문인영 지음 / 브.레드(b.read)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제 제가 싸먹은 색다른 월남쌈입니다.

1. 라이스 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먼저 적시고요~ 2. 슬라이스한 오이를 1차로 깔고 3. 냉장고에 많은(!) 훈제란 역시 슬라이스해서 넣고요~ 4. 어제의 특식을 위해 12년 주부 인생 중 처음으로 사본 호스래디시 소스를 아낌없이 퍼서 넣어 만든 월남쌈이었어요?!? 소스의 매운 맛에 코가 좀 아프긴 했지만 아삭아삭하고 은근 든든해지는 쌈이었지요 ㅎ




그래서 어린이집 어머님께 선물 받은 상추와 이름 모를 풀(!)도 넣어 멋대로 또 싸서 먹었습니다. 제게 가르침을 주신 분은 문인영 푸드 스타일리스트이십니다. 모아 모아 싸면 끝! 이라는 귀여운 소제목이 달린 Wrap Wrap 랩 랩이란 책의 작가님이기도 하세요! 저는 책으로 뵈었답니다.

책의 뒷표지 동그라미엔 이렇게 쓰여 있어요.

요리 못해도 맛있다

랩 레시피 60

밥이 되는 랩, 와인&맥주 안주,

다이어트식, 도시락, 디저트

저만 설레는 거 아니죠 ㅎ 그래서 목차부터 읽었답니다. 잎채소를 이용한 랩에서부터 포두부, 유부, 계란 지단을 사용한 랩… 묵은지와 백김치 등을 쓰기도 하시고 ~ 제가 앞서 소개해드린 라이스페이퍼 랩도 종류가 다양했어요 ㅎ 이 책 랩 랩 보고 저는 장바구니에 토르티야와 크레페도 처음 담아봤습니다. 제 요리의 지경이 넓어지고 있다고 말씀드려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후후



본 레시피 시작도 안했는데 인트로부터 집중해서 읽게 만드는 레시피북은 랩 랩이 처음인 것 같아요 ㅎ 너무 재밌더라고요~ 요알못이라 그런 거 아니라고… 잇님들도 얼른 읽고 말씀해주세요 ㅋ

제가 비록 글과 정지된 사진만 보고 토르티야 돌돌 마는 법을 익힐 수가 없어서 초록창에 검색은 했지만요 ㅎ 재미나고 맛있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신랑 집에 오는 주말이 부담스럽기만 했는데 냉동실에 잠들어있는 닭가슴살이랑 넣어 냉장고 제대로 털어보렵니다. 아이들을 위해서는 디저트 코너를 활용, 아이스크림 크레페 해주려고요 ㅎ 자몽은 안좋아하니 빼고요 ㅎ

함께 싸실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