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약 어른이 되면 팜파스 그림책 12
오아영 지음 / 팜파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어제 아이들과 책 읽고 잤는데 사랑스러웠던 그림책 한 권 소개해드리려고 이 아침 찾아왔습니다 :) 제목이 <<내가 만약 어른이 되면>> 이란 책인데요 ㅎ 딱 봐도 아기 같은 귀여운 얼굴에 커다란 눈망울을 한 까맣고~ 반짝거리는 어린 새가 주인공입니다.

 


표지 넘기면 아직은 작고 작아 보잘것없는 아기 새의 모습이 나와요 ㅎ 어찌된 영문인지 표지에선 반짝거렸는데 처음 만난 녀석의 모습은 뭔가 어수선하고 꼬질꼬질해요 … 하지만! 가슴 속엔 큰 꿈을 품은 쪼꼬미인지라 꿈이랄까.. 상상이랄까.. 기대를 가득 담아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멋진 부리의 소유자가 될 거야! 에서 시작, 노래와 그림, 요리까지! 여러 방면에서 이름을 날릴 거라고 해요 ㅎ 요새 한참 한글이랑 숫자 배우면서 눈물을 자꾸 흘리는 여섯 살 그녀는 아기 새가 어른 되면 숫자도 완벽하게 셀 거라고 하니 씨익 웃으며 저를 바라보더라고요… 엄마는 볼살이가 어른 되기 전에 잘 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했더니 조금 걱정된다고 했지만 말이죠 ㅎ 뒤로도 아기 새의 미래에 대한 소망을 담은 노래는 계속 이어집니다 ㅎ 엄청 사랑스러웠어요 ㅎ


 


 

 

엄마보다 키가 커지고 아빠보다 용감해질 걸 기대하는 아기 새처럼 정말… 10년도 지나기 전에 저보다 커다래질 장아들을, 울보 꼬마 아가씨에서 어여쁜 아가씨로 변할 장딸을 저도 상상해봅니다… 저는… 어떤 모습이 되든… 아이들이 행복했으면 좋겠어요.. 어떤 굉장한 일을 해내지 않아도, 대단한 사람이 못되어도… 작은 행복들에 만족할 수 있는 고운 마음밭을 가진 사람요~

 


장남매의 즐거운 삶을 위해 지금까지처럼! 좋은 책들을 계속! 물어다(?)주겠습니다 ㅎ 잇님들은 아기 새 먼저 만나보시면 어떨까요?!? 오아영 작가님의 <<내가 만약 어른이 되면>> 이에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