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이 되었어요
강모경 지음, 씰라씰라 그림 / 소담주니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귤 여러 개 까서 먹은 책읽맘 짱이둘 인사드립니다 :) 새벽에 귤이 나오는 그림책을 읽고 잤더니 원래도 좋아하지만 너무너무 먹고 싶더라고요 ㅎ 그래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ㅋ

그리고 문제(?)의 그림책은 잇님들께 소개하려고 이 아침 들고 왔습니다!!! 제목이 <<귤이 되었어요>>에요?!?





강모경 작가님 책이고요 ㅎ 제가 많이 애정하는 출판사! 소담주니어에서 나왔습니다 :) 바로 보여드릴게요?!?




엄마가 귤을 사오셨대요? 곱슬머리 소년이 격정적으로 반기는 것을 보니 귤 좋아하나봐요 ㅋ 크기를 보아하니 10kg 정도 될 것 같네요 ㅋㅋ

귤이 박스로 들어오면 열심히 먹어야죠 ㅎ 하나 먹고 두 개 먹고, 한 바구니, 두 바구니… 계속 먹었대요?!? 그러자 얼굴과 손바닥이 노래졌어요 ㅋㅋㅋ 급기야 오줌까지요?!?





귤을 너무 먹은 소년은 책 제목처럼 귤이 되었습니다. 놀란 엄마, 아빠의 손길을 피해 데구르르 ~ 그러자 골목에선 강아지가 조르르르 쫓아오고 ㅋ 대환장 릴레이가 시작됩니다.



신기하고도 운명적이게 소년은 트럭에 올라 놀이동산에 도착~ 비행기도 타고 회전목마도 타고요~ 과즙 마구 흩뿌리며 신나는 시간을 보내요?!? 그렇게 귤 즙이 빠지자 일어난 일은?!? 직!접! 확인하시길요 ㅎ

동시 같은 가락을 지닌 동화라 읽으면서 기분이 상콤해지더라고요~ 어릴 때 귤을 까고 또 까다 귤색으로 변했던 제 손바닥도 떠오르고요.. 고사리손으로 야무지게 귤 껍질을 벗기던 두찌의 어린 시절도 생각나더군요… (큰 애는 기억이 잘;;;) 아가들이랑 귤 까먹으면서 읽으면 참 좋을 <<귤이 되었어요>> 함께 읽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