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술술 나오는 만능패턴 100 - 네이티브가 13살까지 익히는 필수 회화 패턴
세리나 황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영어 잘하고 싶은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그래서 새해 목표에 영어공부도 넣어 인증을 8번 했는데요… 그 책이 2년 전엔가 산 거라서 좀 오래 붙들고 있자니.. 지루한 감이 있고…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세리나 황 선생님의 책으로 갈아탔습니다!!!


제목이 영어가 술술 나오는 만능패턴 100! 소제목이 네이티브가 13살까지 익히는 필수 회화 패턴이에요 ㅎ 그런 책 제목이 저절로 생각나더라고요~ 정말 배워야 할 모든 것은 유치원에서 배웠다?!? 영어권에서 나고 자란 네이티브들이나 한국 사는 저희도 어렸을 때 배운 말들을 다 자란 지금도 자주 그리고 많이 쓰잖아요? 그렇게 만능 패턴 100개가 추려진 거랍니다. 요청과 제안 / 의견과 감정 / 질문과 확인 / 계획과 일정 / 칭찬과 감사 이렇게 다섯 개의 영역에서의 필수 패턴이 말이죠 ㅎ


야심만만하게 짧디 짧은 명절 일정인데도 책을 무려 세 권 짊어지고 갔어요?!? 시댁에서는 전혀 못봤어요… 전은 시누네가, 음식 장만은 어머님이 다 하셔서 설거지만 조금 했는데도… 짬이 전혀 안나더라고요… 눈과 마음만 만능 패턴이랑 만화책 두 권이 든 가방에 자꾸 머물렀습니다.. 열정이라도 좀 인정해주세요…

그래서 해야 할 일이 쌓여있지만 오늘 만사 제쳐두고 세리나 황 선생님의 영어가 술술 나오는 만능패턴 100부터 펼쳤어요! 100개 중 이제 고작 2번! 하지만 첫 번째 Can I have~? 패턴을 Is it okay if ~? 보기 전에 한 번 더 보느라 그랬어요… 나이가 이제 제법 들어 그런가 여러 번 들으며 봤는데도 잘 기억이 안나더군요….




패턴이 입에 착 붙으려면 큐알 찍어 네이티브의 발음 듣고 ~ 세리나 황 선생님의 재밌고~ 친절하고 세심한 설명을 읽고요 ~ 하나의 패턴에 선물세트처럼 따라오는 5개의 예문과 적절한 상황에 덧입혀진 패턴을 또 마스터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연습문제로 숙련도를 체크하는 거죠!

저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자꾸 틀리네요 ㅎ 오기가 생깁니다. 내용이 많지 않으니 빠르게 두 챕터씩 공부하고 한 번 더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시간 날 때 예문이랑 대화는 한글만 적어서 출력, 셀프 테스트 하고 싶고 말이지요 ㅎ 함께 하실래요? 곁에 있는 신랑부터 꼬셔야겠어요 ㅎ 100개가 1,000개 되게 후속 패턴들 더 나오면 좋겠습니다 ㅎ 열공해요, 우리!!!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