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가
이지연 지음 / 엔씨소프트(Ncsoft) / 2022년 10월
평점 :
일시품절



안녕하세요~ 애둘맘이자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요새는 날이 추워져서 좀 덜하지만 저희집 장남매로 말씀드릴 것 같으면 개미 관찰하기를 참 좋아하는 아이들이에요~


좀 따뜻했던 날들에는 밖에 나갔다하면 두 녀석 모두 쪼그리고 앉아서 세월아 네월아~ 들여다보고 있었답니다. 땡볕도 아랑곳 하지 않고 말이지요 ㅎ 그러다 장아들은 막… 일 안하는 녀석들은 응징한다며 밟아죽이고 그랬어요… 네가 뭔데!!! 이러기를 여러 번… 이제는 바야흐로 평화의 시절입니다. 그래도 한 번씩 개미가 보고 싶다는 다섯 살 두찌를 위해 개미 여러 마리를 집에 들였어요 ㅎ 눈치 채셨겠지만 책 속 개미들입니다 ㅎ 저희집에 생명은 아프리카 왕달팽이 한 마리로 충분하니까요 ㅎ

대학에서 동양화를 전공하시고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신 이지연 작가님의 그림책 <<이사가>>는 한지 느낌이 마구 나는 책이었는데요~ 표지 넘기자마자 ㅇ이랑 ㅣ랑 .. 그러니까 책 제목의 ㅇ ㅣ ㅅ ㅏ ㄱ ㅏ글자들을 열심히 나르는 개미들을 만나게 해주며 아가들의 눈을 반짝이게 하더라고요 ㅎ 저는 또 좀 몸이 간지러운 느낌을 받았지만요 ㅋㅋ





여튼! 그야말로 개미가 바글바글~ 여기를 보아도 개미들, 저기를 보아도 개미들… 제목이 아니었다면 몰랐을 개미들의 이삿날을 집요하게 따라다니는 기묘한 경험을 했어요! 정든 옛집을 떠나 가파른 언덕을 오르고~ 거친 숲을 지나고~ 천적을 만나 생명의 위협도 받고 말이죠… 고요하지만 박진감 넘쳤어요!

글자 한 자 없는데 이~상하게 재밌어서 아이들이 계속 보고 있으니 신기한 책이었고요 ㅎ 책의 마지막에 개미들의 이사가 사람이 보기엔 우스운 거리였다는 것을 한 눈에 보게 해주는데 아아… 깨달음을 얻었네요 ㅎ 모든 페이지들이 펼쳐지게 파노라마로 연결되어 있어서 또 아름다웠지만 예쁜 책 찢어질까 자주 늘어놓지는 못했어요 ㅎ 언제나처럼 잇님들과 함께 보고 싶어요 ㅎ 개미 구경 같이 하실래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