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말놀이 1 : 우리 동네와 학교생활 - 말이 술술 재미가 솔솔 숨은그림찾기 말놀이 1
하현주.책아책아 지음 / 로그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애둘맘이자 책읽맘인 짱이둘입니다. 여전히 저는 아들에게 편향된 삶을 살고 있는데요… 다섯 살 딸래미와도 좋은 시간 보내고 싶어서 재미도가 있는데 어휘까지 폭발적으로 늘고 똑똑해질 것 같은 책 한 권을 장만했습니다?!?


제목이 말이 술술 재미가 솔솔 숨은그림찾기 말놀이 1이에요?!?! 우리 동네와 학교생활이란 소제목도 붙어있는데 시작은 ‘나의 가족’이어서 참 좋았어요?!? 바로 보여드릴게요!!!




책 제목이 숨은그림찾기인 것이 확~ 와닿도록 가족찾기 먼저 하게 됩니다. 장딸의 할아버지, 할머니께서는 한복을 입고 생활하시지 않지만 이 집 어르신들은 전통 복식으로 뜨개질을 하시고 신문을 읽고 계시네요 ㅎ 장딸은 뜨개질을 하는 누군가를 본 일도 없고… 신문이라고는… 뭔가를 감싸고 있는 무가지 정도가 굴러다니는 것을 봤을텐데 말이죠 ㅎ 말놀이책 한 장으로 나눌 이야기가 무궁무진하더라고요~ 제가 우리 할미는 이런 옷 안 입으시는데~ 하고 운을 뗐더니 딸래미가 아빠처럼 여기 아빠도 안경 썼다고 이야기하고… 간만에 대화를 나눈 기분이 들었답니다 ㅎ

다음 장에서는 그림과 어울리는 낱말, 또 연관된 내용 연결하는 미션(!)이 나왔어요 ㅎ 역시나… 다섯 살 그녀는 할아버지 뭐하고 계시지? 이랬더니 책 읽고 계신다고 ㅋㅋㅋ 너무나 얇고 큰 책이네요 ㅋㅋ 신문!이라고 다시 한 번 알려줬어요 ㅎ 첫 선은 그려져 있어서 편했는데 다음 선부터는 헷갈려해서 제가 연결해야 하는 동그라미들을 색연필로 표시하며 도와줬어요 ㅎ





스티커 붙이기는 아홉 살 장아들도 아직까지 좋아하는 놀이이니 ㅎ 다섯 살 그녀가 신이 났을 거라는 건… 말씀 안드려도 충분히 예상 가능하실 거에요 ㅎ 너무 신이 났는지 할아버지 스티커 붙여야 할 자리에 누렁이를 붙여서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질렀어요 ㅋ

뒤로는 우래기들의 관찰력과 집중력, 상상력, 창의력, 논리력, 기억력은 물론 문해력까지 키워줄 다른 그림 찾기 / 색칠놀이 / 그림 그리기 / 스티커 놀이 / 단어 짝짓기 / 문장 완성하기가 나온다는데… 저희는 한 번에 여섯 장 했어요?

장딸을 어리고 뭘 많이 모르는 녀석으로만 생각했는데 부분만 보고 여러 것들을 잘 찾아내는 것을 보고 좀 감동했어요 ㅎ 도치맘인가요 ㅎ




문장 완성하기 같은 경우 아직 까막눈인 그녀라 제가 써줘야했지만 또 유쾌한 경험이었어요 ㅎ 뱀도, 개구리도 달리기 대회 1등 시키고 싶대서.. 뱀은 다른 대회로 급하게 출전시킨 것 좀 보세요 ㅋ 로그인출판사의 말놀이책 한 권 다 보고나면 우리 볼살이 얼마나 똑순이 될지 기대가 큽니다 ㅎ 잇님들댁에도 몰고가세요~ 말이 술술 재미가 솔솔 숨은그림찾기 말놀이 1, 우리 동네와 학교생활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