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해 봐! 중장비 차 제제의 그림책
네모펜스튜디오 지음 / 제제의숲 / 202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저 오늘 딸래미 어린이집 데려다주는데 평소처럼 안가고 아파트 단지 안을 넓게 돌아야했어요~ 청소하시는 여사님께서도 왜 여기로 가냐고 그러시더라고요? 왜 그랬냐면요… 1층 내려왔더니 신기하게 생긴 차가 관리사무소 끼고 반쯤 보이니 가서 뭐하는 차인지 보고 싶다고 그러더라고요 ㅋ 그래서 가봤더니 저희 아파트 요새 도색 중이라 낮은 사다리차(?) 느낌으로~ 거기 위에 서서 가스관으로 추정되는 애들 칠하고 계시더라고요 ㅎ 이렇게 호기심이 충만한 녀석에게 참 재밌는 책, 잇님들께도 소개해드리려고요!

제제의숲에서 나온 네모펜스튜디오의 신작입니다! <<운전해 봐! 중장비 차>> 소방차, 경찰차에 이어 중장비 차! 에요 :) 바로 보여드릴게요 ㅎ

이야기의 배경은 제제 마을! 도서관이 없어서 책을 못읽는 사람들을 위해 도서관을 지을 거라고 안전모 제대로 쓰신 동안 아저씨가 우래기들에게 말을 걸어요 ㅎ 공사장 가기 전에 복장을 안전하게 갖추는 것이 또 중요하다시며 이것저것 보여주시고 이름도 알려주십니다?!? 저도 이 페이지에서 보안면이라는 얼굴 가리개(!) 이름을 배웠어요. 저만 몰랐나요;;;





이런 식이거든요?!? 포클레인으로 더 잘 불리는 굴착기의 각 부분의 명칭을 배울 수 있게요 ㅎ 바가지와 무한궤도가 충격적이라고 하겠습니다 ㅋㅋ

다음 페이지에서는… 이제 굴착기 내부에 앉은 듯한 그림으로 다섯 살 그녀를 굴착기 운전자로 만들어주세요 ㅎ 저는 사실 운전해 봐! 시리즈가 실제로 움직이는 조작북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그림으로만 그려져 있어도 이게 참 신기하게 재밌어요?!?




시동은 노란색 동그라미 버튼 눌러야 하고~ 바가지 대신 집게로 교체하려면 파란색 오각형 버튼을 꾹~ 눌러줘야 한다고 쓰여 있어요 ㅎ 아이들이 도형과도 친해지고 ㅎ 색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초 쪼꼬미 중장비 애호가들에게는 색에 대한 인지의 기회가 되어줄 책입니다요~ 오락실 조이스틱 닮은 동그란 손잡이 나오는 페이지는 저도 막 비벼대고 다섯 살, 아홉 살 다 달려들어서 찢어질 뻔 했어요 ㅋ

굴착기 외에도 덤프트럭, 콘크리트 믹서 차(레미콘), 기중기(크레인)들이 애쓴 것에 비해 도서관의 규모가 너무 작고 귀여워서 저는 살짝 아쉬웠지만 ㅎ 책이 재밌었으니까요 ㅎ 경찰차랑 소방차도 좀 운전해봐! 하게 도서관 좀 가봐야겠어요 ㅎ 같이 읽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