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레시피 - 몸도 마음도 건강한 아침 식사 루틴 만들기
최민경 지음 / 지콜론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애둘맘이자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저의 요즘 최고 고민은 초2 장아들의 공복 등교인데요~ 목 아프게 깨우고 깨워야 일어나는 터라 입맛도 없어 해서 참 맘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또 책에서 답을 찾고자 최민경 작가님의 <<굿모닝 레시피>>를 장만했어요!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아침 식사를 루틴으로 만들어주겠다고 표지에서부터 장담을 하시니 불량엄마의 마음은 설레지 않을 수 없었어요?!?

목차를 보면~ 책이 나온 것이 9월 말이니 가을 겨울에 어울리는 뜨끈한 수프들로 시작, 봄에 어울리는 산뜻한 요리들을 지나, 뜨거운 여름의 태양을 이겨내게 도울 여름 요리 레시피들로 끝나요 ㅎ 차지키소스, 타히니소스, 바질페스토 같은 것도 준비해두면 좋다고 만드는 법을 가장 먼저 실어두셨는데 저희집엔 없는 재료들이 너무 많으니 어쩔 수 없이(!) 본 레시피 먼저 훑어봤습니다 ㅋ




저… 당근 수프에 마구 끌렸는데 아기 당근이 따로 있는 줄도 몰랐어요?!? 파르메산 치즈만 한 통 사면 될 것 같아서… 이번 주말 온가족이 모이면 한 번 도전해보려고요 ㅎ 레시피도 레시피지만





요래요래 모닝 루틴 챌린지라고 귀여운 질문들을 던져주시는 것도 참 좋았어요 ㅎ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재료는 양파랍니다 ㅎ 채소를 잘 안먹는 꼬꼬마들 때문에 저희집에서 만드는 모든 요리들엔 양파, 당근, 애호박이 늘 들어가는데 개인적으로 저는 세 녀석 중에 야채나라 백기사 양파(뽀로로 노래 아시나요 ㅋ)가 제일 맛있고 육수 낼 때도 감칠맛을 좌우하는 것 같아요 ㅎ 카레도 양파가 빠지면 맛없잖아요?!?

최민경 작가님께서는 정성이 가득한 좋~은 아침 레시피들을 전수해주시면서 요리로 그치지 말고 플레이팅도 고민해보고 사진도 찍으라고 하셨어요! 그러고 있으면 마음까지 맑아진다시면서요 ㅎ 요알못이라 좀 낯선 식재료들이 많으니 레시피 하나하나 더 열심히 들여다보고 아가들과 신랑의 속을 든든하게 챙겨 보겠습니다. 잇님들도 함께 맑고 밝게 화이팅해보시면 어떨까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