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와요!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78
프랑수아즈 로지에 지음, 이성엽 옮김 / 지양어린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오늘은 장남매로 하여금~ 눈 나리는 겨울을 기다리게 만드는 그림책 한 권 소개해드리려고요 ㅎ 저는 원래도 눈 때문에 겨울이 좋았는데 이 책 때문에 더 좋아진 느낌이에요 ㅎ

책 제목이 <<눈이 와요!>> 거든요? 그래서인지 두꺼운 표지 넘기자마자 양갈래 머리 소녀가 창밖으로 눈내리는 걸 바라보고 있어요 ㅎ 아이의 볼이랑 창에 올려진 토끼 인형(?)의 뒷태가 몹시 사랑스러워요!



내용 제대로 한 번 살펴볼까요?!?

“눈이 와요! 눈이 와!”

소녀의 기나긴(?) 여정이 시작되는 장면을 보고 계십니다. 토끼 인형 귀만 부여잡고 뛰어나가려는데 들려오는 무시무시한 목소리… 장남매도 늘 같은 기분으로 좌절감을 맛보게 되는… 집안의 최종 보스! 엄마의 잔소리가 소녀의 발목을 강하게 붙들어요.

“잠깐만! 따뜻하게 입어야지, 밖은 추워.”

그래서 소녀는 다시 집안으로 소환됩니다. 옷장 문을 열고 고민하다가 빠알간 점퍼를 입고 또 마구 뛰는데.. 이번에는 엄마가 멜빵바지 입었냐고? 물어보세요. 화장실 가기 세상 불편해서 저도 어려서부터 싫어했던 바로 그 바지! 엄마는 왜? 장남매랑 저랑 막 불평을 해도 우리의 양갈래 머리 소녀는 순종적으로, 너무나 씩씩하게 혼자 어려운 일-멜빵바지 입기-을 해냅니다. 한 번 정도 넘어지는 건 응당.. 있을 수 있는 일 맞죠?!?





뒤로도 소녀는 쭉~ 이 상태에요! 나갈래야 나갈 수 없는 상태.. 불만스러운 소녀의 표정이 장남매의 얼굴로도 번져서 당황했어요;;;

책 끝나기 두 장 정도 남은 시점에 소녀는 드디어 바깥 세상의 눈을 밟게 되는데… 원수는 내부에 있었어요 ㅋㅋㅋㅋ 장남매가 당황한 부분이에요 ㅋㅋㅋㅋ 잇님들은 직접! 살펴보세요?!?

마지막까지 옆집 엄마인 제가 보기엔 대견한 소녀는 마침내 몸도 마음도 자유로워지는데요… 웃음이 자꾸 나오니께요 ㅎ 꼭 보세요 ㅎ 저는 또 재미난 그림책 들고 오겠습니다 ㅎ 주말도 잘 보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