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차이 - 그동안 헷갈렸던 알쏭달쏭 용어 차이, 3분 만에 알려준다!
이주한 지음 / 뜰book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0.jpg

 

안녕하세요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ㅎ 저 어제 하루 동안 상식 속성 과외 받았어요 ㅎ 때가 때이니만큼 사람을 만나 배운 건 아니고요 ㅎ 책 한 권 읽으며 슉슉~ 뇌를 섹시하게 만들었답니다 ㅎ



1.jpg


책 제목이요~ <<3분 차이>> 거든요?!? 동명의 유튜브 교양 지식 채널을 운영 중이신 이주한 님께서 알쏭이와 달쏭이란 귀요미 둘의 입을 빌어 경제, 사회, 문화 역사 등 긴가민가한 여러 것들을 설명해주시는 거에요! 딱 3분 동안 말이죠 ㅎ 유튜브 찾아 들어가보니 ㅎ 3분 안되는 영상도 많고 조금 넘어가는 영상도 보이지만요 ~ 이 3분의 힘이 제법 놀라운 것이라 다른 사람과 차이 나는 지식을 섭렵하게 된다는 이유로 <<3분 차이>>랍니다 ㅎ



2.jpg

 

 

<<3분 차이>> 책은 유튜브 채널 “3분 차이”에서 인기 있었던 영상을 고르고 골라 더 예쁘게(!) 고쳐 만드신 거랍니다 ㅎ 3분 차이의 에센스인 거죠 ㅋ


일반 잡학 읽을 때만 해도 오호.. 그렇구나.. 하며 읽었어요?!? 식품 상식은 주부의 일상과 가까운 분야이니 재밌게, 집중해서 읽었고요 ㅎ 경제와 법률, 과학 상식 등의 전문 상식은 좀 어려워서… 슬렁슬렁 읽었더니 제가 잠깐 책 내려놓을 동안 <<3분 차이>>를 단숨에 읽은 남의 편이 응당! 세상을 살아가려면 다 알아야하는 이야기니 똑바로 읽으라고 막 테스트하려 들더라고요… 책을 잘 안 읽는, 읽는 척하다가 잠만 자는 사람이 인정한 책이니 잇님들도 교양을 위해 함께 읽으셔야 합니다 ㅋㅋ



3.jpg

 

 

그냥 가기 아쉬우니 제대로 배운 것 하나 살짝 적어드리면 세균과 바이러스의 차이요! 세균은 ‘아주 작은 곰팡이’란 뜻이래요 ㅎ 바이러스는 라틴어의 ‘독’이란 뜻에서 유래했다고 하고요?!? 박테리아도 세균요!!! 같은 거래요 ㅎ


<<3분 차이>>의 장점 중 하나를 위의 사진 보고 눈치채셨는지 모르겠어요 ㅎ 자세히 설명하다 막판에 요점 정리를 그림이랑 더해서 ˙! 해주시거든요 ㅎ 참 괜찮죠 ㅎ 저는 한 번 더 읽어야 할 것 같아요 ㅋ 그럼 저는 진짜 물러갑니다 ㅎ 또 봬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