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2-1 (2022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2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애둘맘이자 초등맘 짱이둘입니다 :)


제가 초등 2학년 1학기 수학 문제집들 몇 권 타사 걸로 풀려본 결과 깨달은 것이 하나 있어요… 아니, 알고는 있었는데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달까요… 장아들이 문제집에 나오는 개념 설명을 1도 읽지 않고 문제만 푼다는 걸 말이죠… 그러니 이런 걸 틀려?!? 하고 버럭 성질나게 될 일들이 자꾸 벌어지더란 말이에요… 도형도 초등 1학년 때보다 심도 깊게 다뤄지는 바… 


디딤돌 개념 교재 두 권 중 80%가 개념 이해확인 문제, 20%가 응용이라든가요  … 여튼 기본을 선택해봤습니다. 100% 개념이해확인 문제들로 꽉 찬 걸 원하신다면 디딤돌 초등 수학 “원리” 추천드립니다 ㅎ


표지 넘겼더니 8주 완성을 위한 스케줄표도 있고, 12주 완성도 있던데 말이죠… 전 욕심쟁이라 2일치 정도는 한 번에 쭉쭉 풀리고 싶었거든요? 근데 장아들이 저항해서 진짜 딱 세 장, 8주 코스로 시작하게 됐어요… 같이 개념 읽어가며 풀었더니… 제법 잘 푸는 듯 했는데…


​666 = 600+60+6이라고는 잘 써놓고 10이 6개 라니까 그 아래에는 6이라고 써놨어요 ㅉㅉ 나머지 오른편 세모 두 개는 백/십/일의 자리… 일 대신 자연스럽게 1이라고 두 번이나 강조(?)해서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빨간 비를 내려줬지요 ㅎ



1.jpg



디딤돌 기응이나 기유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2-1의 장점 하나! 붙임딱지가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어요?!?



2.jpg



장점 둘! 내가 만드는 문제라는 게 있어요 ㅎ 개념 이해가 완벽한지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아니겠어요?!? 엄마는 잘 활용할 생각에 흐뭇했는데 아들은 좀.. 난이도 하로 문제를 내는 것 같아요;;



3.jpg



기유가 “최상위 문제”를 도전하게 했다면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은 개념 완성을 위한 “발전 문제”들이 우래기들을 기다려요ㅎ 선수보호 차원에서 단원평가 85점 맞은 건 제대로 찍지도 않았는데 ㅋ 아들의 초등 2학년 수학 생활은 단계적으로 평탄(!)하고 평온해질 예정인지라 참혹해도 감안하시고 응원하며 지켜봐주시길요 ㅋㅋ



4.jpg



2단원 여러 가지 도형도 가시밭길이었어요~ 2학년되니 동그라미는 원, 세모는 삼각형, 네모는 사각형 되네요.. 거기에 추가로 오, 육각형 함께 나오니 환장의 도가니!!! 꼭짓점도 자꾸 꼭지점이라고 써서 아니란다.. 했네요 ㅋ 칠교도 어릴 땐 곧잘 했는데 붙임딱지 붙여 하라니 왤케 연필로 그리고 앉아있고 ㅋ 어려워하고 하기 싫어하는지요 ~ 지난 여름 방학에 비해 문제집 몇 개 안푸는 스케줄인데 칠교하는 시간 넣어 다시 짰어요! 자꾸 어려워하지만 수학문제집 맛집! 디딤돌 믿으며 쭉 고고하렵니다 ㅋ



5.jpg



3단원은 뎃셈과 뺄셈이었는데 와.. 받아올림, 받아내림 어려워하는 거 있죠… 그냥 저 배운 대로 알려줬는데 자꾸 이상하게 생각을 해서 막막했는데… 한참 눈물바람하더니 뺄셈에선 정신 차려서 다행이다 싶었어요… 벌써! 그만 가르쳐야하나 엄청 고민했었거든요 .. 그런데 아들은 계속 엄마랑 하고 싶대요.. 그래서 저도 맘을 다잡기로 했지요 제 어릴 때보다 명석한 장아들이고… 틀린 것보다 맞은 것이 더 많으니 길게 보고 즐겁게 한 걸음씩 가자! 이렇게요!!!



6.jpg



실제로 책 보면서 더하기, 빼기 한 문제씩 어제부터 연습 시켰더니 한 차례 별 그리며 포기했다가 다시 도전해서는 정답 가까이로 살포시 다가갔어요! 지금도 제가 연습장에 숫자 적어주고 풀어보는 중이랍니다… 장아들 괜찮겠죠?!? 3단원 겨우 70점 맞았지만요?!? 좀 차분히, 정신 차려 풀면 다 할텐데… 좀 더 살뜰히 “너는 할 수 있다!” 외치며 안아줘야 할 것 같아요 ㅋㅋㅋㅋ 서술형이란 글자가 보이면 긴장된다네요?!? 충분히 잘 하고 있고 점점 더 잘할테니 같이 힘내자 했어요 ㅎ 



7.jpg



4단원은 길이재기네요! 은근 겁 많은 장아들은 덜컥어렵지 않을까? 겁부터 내는 중인데 제가 내일 또 새념 설명이랑 나긋나긋(과연!) 함께 읽으며 차분히 가르쳐 보렵니다 ㅎ 엄마표 홈스쿨링이란 것이 쉽지 않은 길인 것이 분명하지만… 디딤돌과 함께라면 아들도, 저도 괜찮아질 거라는 믿음이… 점점 더 탄탄한 실력으로 발전할 거라는 믿음이 제 안에 있어요 ㅎ 잇님들도 함께 해보시는 것이 어때요? 겨울방학 깁~니다 ㅎ아들의 공부에 관하여서는 언제나 목마르고 배고픈 짱이둘, 이만 물러갑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1641171066.940981.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