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우리가 이만큼 작아요? 똑똑그림책 1
굑체 이르텐 지음, 에코박스 옮김 / 지구의아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이번에는 태양, 행성, 지구 그리고 나를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하여 태양계와 유쾌한 방식으로 친해질 수 있는 책을 소개해드리려고요 ㅎ 제목이 <<정말 우리가 이만큼 작아요?>> 고요 ㅎ 저희가 진짜 얼마나 작은지 ㅋㅋ 그림으로 설명해준답니다 ㅎ 바로 같이 보시죠!!!


지구를 집이라고 생각해보라고 운을 떼며 시작하는 그림책은 책을 읽는 이들에게 물어요! “여러분 주변에 보이는 것 중에서 가장 큰 것은 무엇인가요?”라고 말이죠 ㅎ 저희 동네에서 가장 큰 건.. 음 새로 생긴 주상복합아파트려나요 ㅎ 장아들은 동네의 랜드마크인 미래탑 이야기를 하던데… 그 아파트가 더 크잖아~ 했더니 그러네요! 했어요 ㅋ 진짜 올려다보면 까마득하거든요


큰 거 뭐냐고 묻다가 달 이야기를 꺼내시는 굑체 이르텐 작가님!!! 지구의 유일한 위성인 그 노란 덩어리가 맨눈으로 볼 수 있는 가장 작은 것이래요… 큰 거 아니고 작은 거요!!! 읭? 장아들 눈이 빙글뱅글 ㅋㅋㅋ 태양계에서 그렇단다 했어요 ㅋ


지구가 물웅덩이라면 우래기들은 작은 점 같을 거라고 ㅋㅋㅋㅋ 수금지화목토천해(명)!!! 명왕성 지못미에용 책에서도 빠졌… 태양계에는 8개의 행성이 있는데 지구는 세 번째 행성!이라고 자연스레, 또 친절하게 요래 알려주십니다 ㅎ



2.jpg



달이 작긴 작네요 그쵸?!? 그리고 이어지는 깜찍한 비유들! 태양이랑 가장 가까운 수성은 아빠 신발이랑 장딸 신발 크기 차이만큼 지구랑 차이난다고 보여주시고요 ㅎ 모두가 예! 할 때 아니!라고 하는 느낌으로 금성이 다른 행성들과 반대 방향으로 돈다고도그려두셨는데 웃겼어요!!!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붕어빵 느낌적인 느낌! 직접 확인해주세요!!!


뒤로도 재밌는 비유들이 이어지는데 천왕성 춥다고 아이스크림처럼 그려놓으셨더니 장딸은 맨날 그 페이지 펼쳐놓고 아이스크림 타령하네요?!? “나는 기침하니 아싱 못 먹어요…” 이러면서 말이죠 ㅋㅋㅋ


결론은 우리가 작다는 거에요 ㅎ 태양계는 너무나 커다란 곳이니께요 ㅎ 새삼 가슴 벅찬 발견에 너무 발 동동 구르며 살지 말아야지… 이런 생각도 들고요 … 우래기들은 나무만 말고 숲을, 더 나아가 우주를 바라보며 살았으면 … 좀 더 큰 사람 되었으면 싶기도 하고요… 역시 세상엔 참 재밌는 책이 많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재미를 느끼다 깨달음을 얻은 책읽맘 짱이둘이었습니다 ㅎ 같이 읽어용!!!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