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시작되는 곳 I LOVE 그림책
에바 엘란트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ㅎ 저희 동네는 눈 때문에 기온이 뚝 떨어져서 추운데 잇님들 댁은 어떠신지요?!? 몸만 따뜻하면 덜 따뜻하니 마음을 따끈따끈하게 만들어줄 그림책 한 권 소개해드릴게요?!? 제목이 <<행복이 시작되는 곳>>이고요 ㅎ 읽고나면 진짜 책에서 행복이 시작된 건지?!? 행복해진답니다 ㅎ 얼른 같이 봐요!!!



b.jpg



표지 넘기자마자 만나게 되는 행복의 다채로움…인가?!? 생각하게 되는 다양한 모습이 그려져있어요 중간중간 보이는 저 형광 분홍이 녀석이 행복이거든요?!? 잇님들의 행복은 어느 그림과 가장 비슷한가요?!?


​저희집 딸래미처럼 가위질이 행복한 소녀가 눈에 띄네요 ㅎ 색연필도 분홍이에요 ㅎ 저희집 장딸은 사인펜 애호가인데 말이죠 ㅎ 저처럼 핸드폰 볼 때 행복한 안경 청년도 보이네요?!? 장아빠는 핸드폰으로 뉴스 보는 걸 엄청 좋아하는데 그 느낌도 나네요?!? 


행복은 의외로 진짜 가까이에, 단순한 모습으로 존재하는지도 모르겠어요 ㅎ 그런 아이템들 있잖아요?!? 아끼는 머리핀, 오래된 카메라, 어려서부터 가지고 놀았던 미니 자동차… 애미넴들에겐 가장 자주 찾아오는 커피 한 잔의 여유!!! 



c.jpg


잇님들도 책의 첫 문장에 고개를 끄덕이셨을까요?!? 저는 격하게는 말고… 그래.. 나는 좀 더 행복하고 싶어.. 이렇게 되뇌였던 것 같아요?!? 책은 이어 이야기합니다

그것은 종종 변장을 하거나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지.


​어떤 날은 숨어 있는 것 같기도 해.


다른 사람들과 있을 때,

그것은 네가 어디를 가든

꼭 너와 함께 있단다.


동의하시나요 ㅎ 행복의 다른 이름은 무엇일까요?!? 즐거움, 편안함, 따뜻함, 익숙함.. 이런 종류의  것이려나요 ㅎ 가끔은 우리 우울하고 불행한 것처럼 느껴지는 날이 있죠 ㅎ 하지만 좋은 사람들은 늘 우리에게 행복감을 선사하는 듯요…


책은 또 말합니다… 행복이란 녀석에게 자유 의지가 있는 것 같으니.. 너무 행복이란 말에 연연하지 말라고요 ㅎ 모으려고도 잡으려고도 하지 말라고요 ㅎ 우리는 좀 더 자유롭게 행복할 수 있으니 그냥 있는 자리에서 행복하라고 말이죠 ㅎ 행복은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잇님들의 행복한 순간순간을 저도 응원합니다 :) 제 작고 확실한 행복들도 기원해주세요?!? 저는 지금도 감사하고 행복하네요 ㅎ 또 좋아하는 일-책 소개-하러 올게요?!? 오늘 하루, 한 주~ 쭉 잘 보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