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마리 퀴리야!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8
브래드 멜처 지음, 크리스토퍼 엘리오풀로스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책읽맘 짱이둘입니다. 제가 장남매의 어미인 줄을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텐데요 ㅎ 그래서 세상을 바꾼 여인들의 이야기라면 특히나 집에 갖춰두고 싶은 욕심이랄까.. 야심이랄까 그런 마음이 있답니다. 1차적으로 벌써부터 여자는 폭력적이면 안돼요! 부터 시작해서 남녀차별적인 말을 너무나 쉽게 뱉는 장아들에게 읽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고요 … 2차적으로는 딸래미가 지금의 세상이 어렵고 힘들게 바뀌는 중이지만 좀 더 가열차게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멋진 여성들의 일화를 책을 통해 보며 믿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Screenshot 2021-11-01 at 18.55.56.jpg



그런 맥락에서 보물창고의 그래픽 위인전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시리즈 8번째 이야기 <<나는  마리 퀴리야!>>는 저희집 최애 책장에 당당히 한 자리 차지할 자격이 있는 책이 맞습니다 ㅎ


여자는 훌륭한 학생이 될 수도 없다는 생각이 팽배하던 시절에 과학자를 꿈꾸던 여인! 여성은 대학 문턱조차 밟기 어렵던 시절에 어떤 남성 학우보다 멋진 성적으로 물리학과 수학 학위를 따고, 노벨 물리학상과 노벨 화학상을 받은 소르본 대학의 첫 여성 교수요, 두 분야에서 노벨상을 수상한 최초의 “사람” 마리 퀴리! 진짜 소름끼치게 멋진 것 같아요!!!


제가 이전에 읽은 <<평범한 사람이 세상을 바꾼다>> 그래픽 위인전 시리즈 중 하나는 간디 선생님 이야기였는데 말이죠 ㅎ 시리즈에 계신 어떤 분도 안 평범하신 것 같아요 ㅎ 누구라도 위대한 한 사람일 수 있다는 의미로 보물창고에선 우래기들에게 꿈을 꾸게 하려 하신 것 같지만 ㅎ 감탄하게 되는, 그야말로 위대한 인물들 같아요 ㅎ


​마리 퀴리 이야기도  참 좋았어요 ㅎ 마지막 페이지의 두근거리는 문장들 옮겨드리며 영업 아니 ㅋ 서평 맺습니다. 꼭 읽어 보세요!!!


과학은 나에게 질문하고,

실험하고,

실패하고,

다시 시도하고,

그리고 좀 더 시도하라고 가르쳐 주었지.

너도 네가 기대하는 답을 늘 찾을 수는 없겠지만,

괜찮아.

새로운 정보, 새로운 질문,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게 될테니까.


​나는 마리 퀴리야.

나는 발견의 힘을 알고 있어.


​이 페이지에 함께 나오는 위대한 여성들은 저만 보기 아깝지만 직접! 살펴보시길요 :)


저는 멋진 책 들고 또 오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