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키드 2 Wow 그래픽노블
제리 크래프트 지음, 조고은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creenshot 2021-10-24 at 08.57.41.jpg



안녕하세요 그래픽노블 애호가 짱이둘입니다 :)


https://m.blog.naver.com/sonokwang/221886097646


작년 4월에 그래픽노블 최초로 뉴베리 대상을 제리 크래프트 작가님에게 안겨준 조던의 입을 빌려 제가 <<뉴 키드>> 책을 소개해드렸었는데 말이죠? 제 입으로 이런 말씀 드리기 뭐하지만 제법 재밌게 썼으니 한 번 읽어봐주세요들 ㅎ


제리 크래프트 작가님은 <<뉴 키드>> 한 권으로는 뭐랄까… 인종이라든가 계급의 문제가 해결될 거라 기대하지 않으셨던 것 같아요. 당연이 뒤따라오게 되는 학교 내 왕따 문제라든가 아이들 사이의 관계-흔히 우정이라 불리는-도 인종과 계급 때문에 흔들릴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도 다시 한 번 힘주어 말씀하고 싶으셨던 것 같고요! 저는 요새 맘이 가라앉는 일이 잦아서 맑고 밝은 이야기만 편독하는 중이었는데 그래서인지 <<뉴 키드2>> 읽기가 쉽지 않았어요… 



Screenshot 2021-10-24 at 08.57.57.jpg


BLM(Black Lives Matter.)운동도 생각나는 페이지를 보면서 말이죠… 저희도 미국 나가면 유색인종이잖아요… 코로나 사태 때 중국인과 닮은 한국인들도 구타를 당하고 목숨의 위협을 받았다는 보도가 생각나니 우울하더라고요… 목숨이 위험한 하루하루인데 아이들의 생활은 물론 꿈에 대해 운운할 수나 있을까 싶고요..


그런 고민들을 <<뉴 키드 1>>의 주인공 그림쟁이 조던 뿐 아니라 농구도 잘 하고 공부도 잘 하는 <<뉴 키드 2>>의 주인공 드류가 합니다. 여자 친구도 있을 정도로 멋쟁이인 아이라 좀 더 성숙한 고민들을 하고 풋내 가득 나게 해결에 비슷한 결론을 얻는데 그 과정이 응원하고 싶고 저희 아이들도 비슷한 어려움들을 겪을 때 도움이 되었으면 싶고… 여러 마음이 들었던 그래픽노블이었답니다.


각 장마다 아동청소년용 그래픽 노블의 표지를 패러디 해두신 것도 몹시 유쾌하니 한 번씩 읽어보시길 바라며 ㅎ 글을 맺습니다 ㅎ 이 시대에 필요한 목소리인 것이 확실하다는 말씀도 덧붙이고 싶어요!



Screenshot 2021-10-24 at 08.58.14.jpg



읽지 않아 후회하시는 일 없게 드류 할머님의 말씀을 따르세요?!? 저는 진짜 물러갑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