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1D - 초등 1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안녕하세요 :) 여름방학 때 좀 더 치열하게 하루하루 살았던, 지금은 조금.. 아주 조금 여유로운 나날을 보내는 중인 애둘맘 짱이둘 인사드립니다.  장아들도 방학 때보다는 문제집 권수도 줄고 좀 편할 것 같은데 왜 아침마다 못일어나고 학교 가기 싫다고 징징대는 걸까요 ㅉㅉ 다행인 것은 아침에만 컨디션 난조고 ㅎ 하교 후에는 애미가 짜놓은 공부 스케줄 대로 잘~ 따라와주고 있다는 거에요 ㅎ

그 스케줄 표에 초등수학 연산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ㅎ 


온라인서점 등에 제공되는 단계별 학습 내용을 참고하셔도 아실 수 있겠지만 예비초부터 초등 2수준까지는 A, B, C, D 이렇게 네 권씩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초3부터 중3까지는 A, B로 한 권에서 좀 더 많은 내용을 다루고 있는 것 같아요 ㅎ 장아들의 경우 1학기 때부터 연산 문제집을 시작 여름방학 때도 열심히 풀었던 터라 받아올림과 받아내림이 있는 덧셈, 뺄셈이 포함된 1D로 골라봤어요 ㅎ


아직 절반 정도밖에 풀지 않아서 제가 노리고(!)있는 부분엔 도달하지 않았지만 ㅎ 언제나처럼 곁들여진 학습만화도 즐겁게 읽으면서 공부하고 있고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문제집은 특히 수수께기, 연상퀴즈들이 연산문제들과 접목되어 있어서 아들의 취향에 딱 맞으니 웃으며 공부하는 걸 볼 수 있어서 좋아서 보여드리려고요 ㅎ 또 비쥬얼 컨텐츠라고 하죠 ㅎ 큐알코드 찍으면 연산력 게임에 연결되는데 맨날 하고 싶다고 해도 되냐고 조르는 터라 또 흐뭇해집니다 ㅋ 바로 보시죠?!?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만화 아래 큐알이 있습니다 찍어서 들어가면 다양한 게임들이 우래기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ㅎ 나오는 동물들이 얼마나 귀엽고 첨가된  효과음들이 또 얼마나 세심한지 ㅎ 저도 같이 웃고 즐기게 되더라고요 ㅋ 몇 개 보여드릴게요 ㅎ






​“고양이의 점심시간”이란 연산력게임인데요 ㅋ 맞는 답이 적힌 물고기를 밥그릇에 가져다줘야 좋아해요 ㅋㅋ 틀린 답을 가져다주면 구슬프게 우는데 맴찢이라니께요 진짜 ㅋㅋㅋ






​“나는 사격왕”, “인형을 맞춰요” 게임도 장아들은 너무 짧다고 아쉬워했어요 ㅎ하지만 아무리 연산력 게임이어도 게임만 시킬 수 있나요 하루 분량 다 풀고 나서 해야 더 뿌듯하고 즐거운 겁니다 ㅎ어깨춤도 절로 나오고 말이지요 ㅋㅋㅋ


이제는 문제집 구경 좀 시켜드릴게요 ㅎ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1D 의 1단원은 덧셈과 뺄셈의 관계에 대해 배우거든요?!?






왕자보다 뛰어난 백마가 21+14 = 34 를 가지고 뺄셈식 두 개를 빠르게 만들면서 아이들을 웃기고 그런 과제를 너희도 만나게 될 것이다 암시하죠 ㅎ






​장아들 잘 했죠? 두 번째 사진 오른편 하단에 수수께끼랑 버무려진 문제 보이세요? 아침마다 절 받는 것은? 수수께끼는 틀려도 괜찮아요 ㅋ 아들이 문제 풀며 즐거워하면 그걸로 수수께끼의 역할은 달성된 거니께요 ㅎ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1D 2단원은 두 자리 수의 혼합 계산이 나옵니다 ㅎ 이 단원 풀면서 좀 힘들어했어요?!?






그래도 동그라미 많~아서 엄마는 웃기만 했어요 ㅎ 첫 번째 사진은 화분 세 개가 한 쌍이나 마찬가지여서 그 셋 중에서 가장 큰 답이 나온 잎에 쓰인 글자를 조합해서 “맨드라미”를 도출해야 하는 거였는데요 ㅋ 장아들과 아들의 SOS 요청을 받은 장아빠는 모든 식에서 1-4위로 글자를 만들려고 하니 난리도 그런 난리가 없었답니다 ㅋㅋㅋㅋ






​문제들이 참 알차게 재밌어요 ㅎ O표 한 식이 있는 곳의 간식만 먹을 거라고 제대로 계산한 식을 찾게 하고 (장아들과 장아빠는 또 덩달아 눈이 돌아간다고 했지만) 사다리 타기 하며 문제를 풀게하는 것도 보세요 ㅎ 참 고민 많이 하며 만든 초등연산문제집인 거 티나지 않나요?!? 정가가 6,500원인데 이렇게 알차서 저는 또 깜짝 놀랐다는 건 안비밀입니다 ㅋ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1D 3단원은 10이 되는 더하기와 빼기! 여서 장아들이 숨 좀 돌리고 너무 쉽다며 생글거렸던 단원이에요 ㅋㅋㅋ






하지만 켜진 전구의 수를 10에서 빼면 고장난 전구의 수가 나오는 문제 9개 중 하단의 세 개를 돌연 바꿔서 생각하는 통에 틀렸어요?!? 그거 빼고는 3단원 다 맞았답니다 ㅎ


​또 수수께끼 문제가 저희 모자를 많이 즐겁게 해줬어요 ㅎ 귀 하나로 일하는 것은? 이 계산결과에 해당하는 글자였는데 말이죠 ㅋ 제가 문제 10번과 12번 사이에 그림도 그려가며 아들에게 설명해줬는데 잇님들도 보이시나요? ㅋㅋ


수학공부며 연산문지 풀이며 다 싫다는 우래기들에게 참 좋을 것 같습니다 ㅎ 함께 시키시죠 ㅎ 저도 수수께끼랑 넌센스 질문들이 궁금해서라도~ 장아들은 연산력 게임이 더하고 싶어서라도 <<똑똑한 하루 빅터연산>> 계속 풀자고 할 것 같아요 ㅎ


​저는 또 자랑할 거 생기면 오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