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일일한자 1단계 8급 우공비 일일한자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PhotoRoom_20210706_155644.jpg


안녕하세요 ㅎ 애둘맘 짱이둘입니다. 애는 둘이지만 공부는 첫째, 초등학교 1학년인 장아들과만 하고 있어요 ㅎ 딸래미는 뭘 할 생각이 없어 보여서요 ㅋㅋㅋ 그저 물감놀이만 가끔 하지요 ㅋㅋㅋ 여튼! 오늘도 아들 하교 시간에 맞춰 책을 20권 바퀴 달린 장바구니에 끌고 나가서요… 도서관에 반납하고 아들이 요새 눈만 뜨면 들여다보고 앉았는 마법천자문 빌려왔네요.


특별(?) 일정이 있었지만~ 장아들의 하교 후는 늘 이런 식입니다. 와서 손 씻고 책가방 정리하고요. 성경 필사 한 구절 한 다음!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세 권을 원하는 순서 대로 풀어요. 마법천자문에 꽂힌 아이답게 일일한자-일일수학-일일독해 순으로 제가 딱히 곁에서 지키고 앉아있지 않아도 슉슉 풉니다. 세 개 다 해치우고(!)나면 게임을 딱 10분 시켜줍니다. 순식간에 10분이 흐른다고 하더라고요 ㅋ 저는 아이가 게임하는 동안 채점을 합니다.



1.jpg


오늘로 일일한자 공부 시작한지 딱 일주일이네요. 한 일, 두 이라 좀 쉬웠겠지만 7일 한자 공부하는 동안 많지 않은, 그렇다고 한자 초보에게 적지도 않은 문제를 풀었지만 한 개도 틀리지 않았어요. (네, 아들 자랑 맞습니다!)



한자능력검정시험 8급을 준비할 수 있게도 도와주는 우공비 일일한자 1단계는 총 50개의 한자를 하루에 2개씩, 5일에 걸쳐 10글자씩 알려주고 마무리 개념으로 테스트를 할 수 있게 되어 있거든요. 



2.jpg


이렇게요~ 저는 아들 채점하면서 같이 공부하고 있었는데 진하게 표시된 획을 몇 번째 쓰느냐는 7번 문제에서 하나 틀렸단 말이에요? 그런데 우리 장아들은 다 맞았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우공비 일일한자 .. 정말이지 하루 네 쪽씩 30일이면 한 권 정복! 할 수 있고 완북하면 50자씩 공부 끝나는 거거든요~ 차근차근 모조리, 다 공부하고 싶네요 ㅎ 우리말에 한자가 좀 많이 쓰이나요? 한자 만화책 보면서 장아들이 제일 많이 한 말도 그말이었어요. “이 말도 한자였어?” “한자였네.” 이렇게 한자에 대한 호기심이 커져갈 때 우공비 일일한자로 여름방학을 뜨겁~게 달궈줘야 하는 겁니다 ㅎ 



하루 4쪽, 그러니까 두 장이에요! 수학이랑 독해도 두 장씩만 딱 주 5일만 풀어도 우리 장아들 2학기 걱정은 툭! 내려놓게 됩니다.



좀 더 자세히 자랑.. 아니 우공비 일일한자 교재 구경시켜드릴게요!!!




3.jpg


저희 모자 둘 다 진짜 한자 생초짜들이라 교재 공부하기 전 준비학습도 완전 요긴했어요. 한자 쓸 때 규칙이 있다는 것 잇님들은 알고 계셨어요? 1. 위에서 아래로 2.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3. 세로획보다 가로획을 먼저 4. 좌우 모양이 같을 때는 가운데를 먼저 5. 바깥을 먼저 6. 파임보다는 삐침을 먼저 7. 글자 전체를 뚫고 지나가는 획은 마지막에 8. 받침도 마지막에 9. 오른쪽 위의 점과 안의 점은 맨 나중에! 초등 아들 문제집 들여다보면서 중고등학생 시절보다 더 이해가 잘 되게 배운 것 같아요;;; 기억력은 어린 아들이 월등히 좋은 것 같지만요 ㅎ



4.jpg


본격적인 공부는 학습 동영상이 담긴 큐알코드를 찍으면서 시작합니다. 날 일 동영상은 46초짜리였어요. 길어봤자 한 글자당 1분이 채 안됩니다.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쉬운 우리 어린 아이들에게 딱이에요 ㅎ 예쁜 목소리의 선생님께서 날 일이 하늘의 해를 본뜬 글자라고 알려주시고 쓰는 순서대로 눈으로도 확인하게 해주시고요 ~ 따라 읽으라고도 하시고 ㅎ 엄마는 참 편합니다 ㅋㅋㅋ 큐알코드 사랑해요 ㅋㅋㅋ



5.jpg


몇 번 큐알 코드 보더니 이제는 그냥 눈으로 보고 있지 않고 손가락으로 같이 따라 쓰며 순서를 익혀요 좀 더 제대로 남겠죠?!?



6.jpg


그래서 이렇게 첫 날부터 확인 문제 다 맞았어요 ㅎ



7.jpg


또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의 놓칠 수 없는 … 백미! 공부습관표에 카카오 프렌즈 친구들이랑 이것저것 붙이는 재미는 아들 뿐 아니라 저, 딸래미까지 너무너무너무! 좋아해요 ㅎ 한자라고 한옥이 배경이고 프로도 벼루에 먹 갈고 있는 것 좀 보세요 ㅋ 저만 재밌는 거 아니죠? 야속하게도 장아들은 프로도를 밖으로 쫓았어요;;;



8.jpg


이후로도 장아들은 열심히 한자 쓰고 문제도 풀고요 ~  (색연필로 쓴 못생긴 글씨는 제가 썼어요 ㅋ)  배운 글자 한 번씩 복습하고 마무리 문제까지도 아름답게 풀고 있습니다 ㅎ 



쉽지 않은 한자 공부, 우공비 일일한자로 하면 참 잘합니다. 한자 싫으시면.. 라인업이 짱짱하니께요 ㅎ 취향 따라 고르셔서 아가들이랑 공부하시고 스티커도 붙이고 하세요 ㅎ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10.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