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랑 오토바이 타고 동네 한 바퀴 I LOVE 그림책
이자벨 퀸테로 지음, 지크 페냐 그림, 원지인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또 나타난 저는 짱이둘입니다. 제가 요새 열심히 책 소개해드리니 좋으시죠? 계속 즐겁게해드리겠어요 ㅎ


오늘은 가족 시리즈의 세 번째!!!





<<아빠랑 오토바이 타고 동네 한 바퀴>>입니다. 며칠 전에 소개해드린 <<하이킹>>도 아빠와의 이야기였는데 이번에 보여드릴 책도 아빠와의 유대감이 찰진 이야기에요 ㅎ 바로 보시죠!


​주인공 소녀의 이름은 데이지. 아빠의 퇴근만 눈이 빠져라 기다리는 아빠 껌딱지입니다. 데이지의 아빠는 목수로, 하루 종일 집을 짓느라 피곤할 법도 한데  딸래미를 위한 라이딩 시간을 결코 마다하지 않으십니다. 데이지가 말하길 아빠의 오토바이에 타면 혜성이 된 것만 같대요. 길게 빛나는 꼬리를 가진 불덩어리요!!! 


책 소개를 하고 있을 뿐인데 갑자기 제 피가 끓는 느낌이네요??? 저희 친정 아부지께서도 (데이지 아빠의 날렵한 오토바이와는 거리가 먼) 통통한 오도바이를 지금도 몰고 다니시는데 말입니다… 아가씨 때 추운 날 몇 번 얻어탄 기억을 떠올려보면 그때도 지금처럼 뼈가 건강하지 못해서였는지 무릎이 시리고 그러더란 말이죠;;; 데이지의 경험에 비춰봤을 때 신나고 재밌는 것은 어려서부터 해야 할 것(!) 같아요.





​제가 오토바이를 폄하하든가 말든가 데이지와 아빠는 동네를 달리고 달립니다. 교회도 지나고 토르티야 가게도 지나고요. 길고양이가 오토바이 앞을 가로지르는 타이밍엔 살짝 멈춰 서기도 하고요~  그냥 속도만 즐기는 시간 아니라고 그래요. 빠르게 지나치지만 오토바이가 달리는 그 길에서 만나는 사람들, 동물들, 벽화 같은 사물 하나하나 다 마음에 새기며 느끼고 듣는 시간이래요. 영혼에 새겨져, 어떤 것으로도 지울 수 없을 그런 도시의 풍경이라고 작은 소녀가 이야기하네요. 어딜 가든 늘 함께할 거라고요. 


소녀가 아빠와의 레이싱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이라고 말한 지점은 안보여드릴 거에요. 직접 보세요 ㅎ 아빠와 데이지의 얼굴에 가득한 웃음이 제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주네요. 시간이 지나면 소녀도 자라고 도시도 모습을 바꿔가겠지만 떠올리면 늘 따뜻할 그 이름, 가족 .. 사랑… 은 변치 않을 걸 우리는 잘 알고 있지요. 변함없을 그 소중하고 뻔한 것들을 저도 잘 간직하고 싶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