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세상에서 가장 쉬운 영상 편집 2시간 만에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 프로 유튜브 강사가 알려주는 Start up 시리즈
허지영 지음 / 아티오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 유튜브 강사가 알려주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영상 편집! 2시간 만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되기! 이보다 더 자극적일 수 있을까 싶은 책 제목이지만 온오프라인에서 “키네마스터” 강의를 수차례 진행하시며 초등, 고등 할 것 없이 많은 학생들, 나와 같은 주부들, 회사원들에서부터 어르신들까지도 유튜브 업로드에 성공! 한 사람도 낙오하지 않았다는 작가님의 머리말에 따로 공부 시간을 잡아야겠다는 생각도 하지 않고 정말이지 무작정 (아주 오래전부터 유튜브 강의를 통해 배울 생각으로 설치해뒀던) 키네마스터를 실행시켰다.

영상 촬영을 위한 준비물로 스마트폰과 마이크라고 적어두신 것을 보고 우습다고 생각했는데 키네마스터의 기능을 소개하는 어플의 첫 화면에서부터 왜인지 당황, 책을 열심히 들여다봐야했고 말이다.

영상을 보며 스마트 기기로 그림 그리는 법을 배울 때도 나는 몹시 어려웠다. 옛날(?) 사람이라 그런 건지 영상으로 무언가를 배우기엔 호흡들이랄까 보폭이랄까가 나의 것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아 그랬다. 그런데 허지영 선생님의 이 책은 단순하지만 내 속도에 맞춰 한 번 보고, 또 보고, 계속 살피며 천천히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유튜브가 당신의 you +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뜻하는 tube의 합성어라는 것도 나는 이 책에서 배웠다.


책의 순서를 따라 사진도, 동영상도 불러오고 컷을 잘라봤다. 여전히 잘 모르겠는 것들이 많지만 어찌어찌 자막 폰트도 에셋 스토어에 가서 다운 받아 효과도 넣고 ... (글로 적자니 더 근사하게 포장되는 느낌인데 ㅎㅎㅎ) 좀 더 부풀려 자랑하자면 영상에 음향까지 넣었다 ㅎ 예능 프로그램에서 나올 때면 괜시리 따라 웃게 만들던 그 자막의 느낌을 흉내내고 싶었지만 두 시간도 안 된 초짜 중의 초짜가 성급한 마음으로 만든 영상이 흉내낼 수 있는 경지는 아니었다.

그렇지만 나는 정말 영상편집에 성공했다. 차마 유튜브 계정에 올리지는 못했지만 즐겨 보는 프로그램들 속 고수 편집자의 솜씨를 매의 눈으로 훔쳐보고 그들처럼 센스쟁이가 되어야겠다는, 영상 편집의 감을 따야겠다는 새로운 꿈을 가슴에 품게 되었다. 허지영 선생님 책으로 공부(!)... 아니 그냥 따라하면 당신도 영상 편집 뚝딱! 만들 수 있다. 구독, 좋아요를 부탁할 수 있는 레벨까지 함께 힘써 나아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