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들의 하루 : 똥, 말미잘 그리고 화산의 하루 이것저것들의 하루 1
마이크 바필드 지음, 제스 브래들리 그림, 김현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ㅎ 명절 지나고 월요일 되니 은근 바쁜 짱이둘 인사 드립니다 ㅎ 오늘 엄청 춥네요 ㅎ 코로나 때문에도 그렇고 날이 점점 나가놀기 힘들어질 정도로 싸늘해질테니 좋은 책을 다양하게 쟁이셔야 합니다 ㅎ 제가 또 아이들 책에 일가견이 있으니 ㅎㅎ 눈여겨봐주세요 ㅎ 지금 소개해드릴 책은 제가 보기에도 완전 유익했어요! 재미는 말할 것도 없고요!!!







책이 내용만 봤을 때 127쪽까지 있는데 사람 몸의 하루 - 동물 왕국의 하루 - 지구의 하루를 넘어 화성, 태양, 빙산, 무지개 이야기까지 다루느라 제법 무겁고 두꺼운 느낌이라 ㅎ 처음 책이 집에 왔을 때는 얇은 학습만화에 중독된 장아들이 별로 관심을 안보이더라고요 ㅎ 그래서 제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만한 이야기부터 같이 읽어줬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똥이지요! 똥을 변기에 흘려보낼 줄만 알았지 그들(!)이 어떻게 처리되는지는 몰랐는데... 사실 관심도 없었거든요 ㅎ 그런데 이번에 제대로 배웠습니다 ㅎ

거대한 하수관으로 내려가 하수처리장에 도착, 여러 번 여과 과정을 거친 뒤 바닥에 가라앉은 애들은 세균으로 분해한대요! 그러고나면 비료로 쓸 수 있다네요 ㅎ 저만 몰랐나요 ㅎㅎ 똥으로 보는 건강 상태까지 완전 바람직한 책이에요 ㅎ 딸래미는 쾌변 중이라 걱정 없었는데 역시나 이상적인 똥이라고 나오고... 변비쟁이 아드리의 똥은... 섬유소 부족이래요... 모자가 반성합니다 ㅜㅜ

아들에게 글 쓰면서 물었어요. 무수한 하루 중 뭐가 젤 재밌었냐고 물었더니 똥과 판다라고 하네요 ㅎ 안보여드릴 수 없죠?!?





저는 맨날 판다가 대나무 먹는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드리 말처럼 대나무의 어린 싹! “죽순”을 먹는 거군요ㅎ 하긴 제 머릿 속에 있는 대나무는 너무 뻣뻣해서 이빨 빠질 것 같아요 ㅋㅋㅋ 두 번째 엄지도 독특하고... 변을 50번이나 보는 건 좀 무섭고요 ㅋㅋ 냄새가 나쁘지 않다는 건 좀 부럽네요 ㅋ 치명적인 귀여움을 자랑하는 그들이 외롭디 외로운 동물이라는 건 안타까워요 ㅎ 귀엽지 않은 인간이지만 감사하며 사는 걸로요 ㅎ

외에도 참... 재밌는 여러 과학적인 사실들을 마구 알려주는 <<이것저것들의 하루>> 시간이 슉슉 지나가는 것을 체험하실 수 있으실 거에용 ㅎ 강추요!!! 두 번 보세요! 아들은 똥 이야기 벌써 잊어버렸으니 세 번 볼 듯요 ㅋㅋㅋ

저는 또 좋은 책 소개하러 오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