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2 : 하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2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일곱 살 인생 장아들과 함께 뭐든 공부하고 싶은 열혈맘!이자 책읽맘 콰과과광 인사올립니다 ㅎ

사실... 나이 드니까요 ㅋ 꼬꼬마보다 학습 능력이 많이 떨어져요 ㅎ 저번에 열심히 본 중국어도 그렇고 오늘 소개해드릴 판타지 동화(!)와 관련된 “코딩” 분야에 있어서도 아들이 훨씬 저보다 앞서있어요 ㅎ

잇님들은 코딩이 뭔지 잘 아세요?!? 작업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램 언어의 명령문을 써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초록창에 “코딩”이라고 검색하니 나오는 국어사전의 두 번째 의미에요 ㅎ

 

 

 

길벗이 우리 어린이들 코딩이랑 과학이랑 친해지라고 야심만만하게 세상에 내놓으신 코딩과학동화 팜 1 지하 농장도 재밌게 읽었는데... 여전히 제게는 미지의 영역이네요 ㅎ 캐릭터들의 신기하고 재밌었던 표정과 발명 천재 주니의 멋진 방들만 생각나는 거 있죠ㅋ 디버깅, 병렬화, 선택 구조 이런 고급 어휘들에 대한 정보는 머릿 속에서 이미 사라지고 없.. 다시 읽어야겠어요 ㅎ

1권에선 무지개 팝콘이 자동 무한리필 되는 게임방이, 2권에선 액괴 놀이방이 장아들의 부러움을 샀어요 ㅎ 제 감상을 물으신다면 현실에서도, 상상 속에서도 저는 별로 ㅋㅋ 게다가 주니가 만든 액괴방은 독수리가 뱉은 침 덩어리 느낌이라서요 ㅋㅋㅋ 기분 나빠요;; 그런데 아이들은 좋아하죠 ㅋ 커도 작아도 똥이랑 오줌, 방귀 이야기가 제일 즐거운 꼬꼬마들이니까요 ㅎ

 

 

 

 

재미만 있으면 길벗 책 아니죠 ㅎ 과학이랑도 안 친하고 코딩 초보인 저 같은 어른이에게도, 어린이들에게도 참 알찬 책 맞다니께요 ㅎ 디지털, 입력과 출력, 센서, 무작위수 난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네트워크, 이진수, 좌표에 대해 배울 수 있어요! 배열과 리스트의 차이도 저는 코딩과학동화 팜 2 하늘 농장에서 처음 배웠네요;;;

여러 개념들이 가득 담겨 벌써 2권까지 나왔는데 미지의 인물 “사냥꾼”에 대한 정보는 부족하기만 해요ㅎ 독자들의 궁금증만 더욱 커졌달까요 ㅎ 이러니 코딩과학동화 3! 이제는 우주로 ㅎ 우주 농장도 어서 나오길 아드리와 기다립니다 ㅎ 2권이랑 같이 나가는 초판한정 발명노트도 놓치지 마세용?!? 저는 또 올게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