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 초등과학 교과서를 통째로 넣은 교과 연계 만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박영희 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 책읽맘 콰과과광입니다. 오늘도 아드리는 제게 와서 속삭였어요. "과학 2권 사주시면 안돼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권이 곧 집에 도착한다고 했을 때만 해도 과학이 어렵다며 안반기던 어린이였는데 말이죠 ㅋ 저는 이렇게 될 줄 알았다니께요 ㅎ

하지만 아직은 아닌 것 같아요. 이제 7세라 그런지 아직 1권 내용도 제대로 소화를 못하고 매쓰타임 자석블럭 들고 다니면서 집에 자석 없냐고... 제가 "쇠가 필요한 것이 아니고?"라고 되물었더니 자석이랑 쇠가 붙냐고... 상식도 모자란 소리를 했어요 ㅉㅉ 그러면서 무슨 2권을 사달라고 하냐고 혼냈...

카카오프렌즈가 주인공인 책들이 참 많이 나오는데요 ㅎ 저는 컬러링북 빼고 학습만화로만 녀석들을 만났네요 ㅎ 그래도 전혀 부끄럽지 않다면 이상한 걸까요? 한국사도 재밌었는데 예전에 좀 잘 알았다고 생각한 분야라 다 잊어버린 것이 원통하고(!) 부끄럽고 그랬거든요?!? 문제 풀면서 화가 나고요 ㅎ 그런데 저는 문과 출신에, 막 좋아하던 물리쌤께도 물리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다고 말하던 인생이라 초등 3, 4학년 과학 수업에서 가장 많이 나온 궁금증을 토대로 만들었다는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이 너무너무 놀랍고 재밌더라고요. 아들은 귀여운 캐릭터들을 더 눈여겨 본 것 같지만요.

 

 

 

 

한국사에서 큰별쌤을 카카오 친구들이 구해야했다면 과학에선 장발 미녀(!) 사이다쌤을 구하는 미션을 수행해요. 사이다쌤께서 카카오프렌즈들 중 가장 작은 사이즈인 콘을 위해 마실 때마다 키가 슉슉 자라는 약을 발명 중이셨는데 말이죠. 이 사고뭉치 카카오 친구들이 탄산 음료수 만들기 실험을 하다가 사고를 내요! 그 결과 사이다쌤은 콘보다 작아지고 어피치의 우주선 장난감 둥둥호는 1,000배가 커지게 되죠. 아이들이 딱 좋아할 판타스틱한 설정 맞죠?!?

게다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맘 속에 생겨난 과학 궁금증들을 해결하면 선생님 머리에 있는 분홍색 비커모양 핀에서 개념콩이란 것이 생겨나고 그것들이 90개 모이면 선생님은 원래 키를 되찾을 수 있게 된대요 ㅋ 재밌죠, 재밌죠?!?

 

 

 

 

소제목들 보세요 ㅎ 어마어마하죠? 화학, 생물, 물리, 지구과학 이렇게 기초를 닦고 우리 아가들 똑똑이들의 길로 나아가는 거에용 ㅎ

제가 재밌었던 부분들 보여드리면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식당에서 밥을 먹던 어피치, 프로도, 네오를 보고 계십니다. 우리 어피치 탱글탱글한 거 좋아해서 예쁜 엉덩이... 아니 얼굴형을 유지하는 모양이에요 ㅋ 고체처럼 단단해 보이던 푸딩이 주르륵 흘러서 못먹게 됐어요. 궁금증이 생겨나겠죠?!?

잇님들은 아세요? 푸딩, 치약, 두부, 젤리가 고체인지 기체인지 액체인지요?!? 책을 먼저 읽은 아드리에도 글쓰면서 물어봤거든요? 신랑에게도 책 읽고나서 제가 똑같이 질문했거든요. 푸딩이 액체냐 고체냐 기체냐... 답은 세 개의 보기 중에 없어요. 아빠처럼 아들도 따지더라고요. 저도 순간 젤리는 잊어버리고 물어봤네요. 저 학교 다닐 때는 고체처럼 모양과 부피가 일정하지만 힘을 주면 모양이 변하는 겔(gel) 이런 거 없었던 것 같은데.... 아닌가요? 선생님들.. 죄송합니다;;;

 

 

 

 

만화로만 가르쳐주시는 거 아니고 총정리 느낌으로 개념 정리 한 번 더해줘요. 과학단톡방도 훔쳐보는(!) 느낌이라 더 머릿 속에 쏙쏙 들어와요 ㅋ 저만 그런 걸까요 ㅋㅋ

진짜 과학 지식들이 우리 아가들 것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저요! 저요! 풀어봐요도 참 엄마 맘에 흡족합니다. 문제 풀 때 정답스티커란에 우리 카카오프렌즈들 붙이라고 스티커도 주셨는데 ㅋ 아까워서 그럴 수 있나요 ㅋ 두찌가 호시탐탐 노리고 엄마도 다이어리 꾸밀 때 쓰고 싶은 예쁜이들 ㅋ 이 모든 것이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과학 1>> 에 들었습니다. 당장 구매하시죠?!?

좋은 하루 되시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