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책읽맘 콰과과광입니다. 제가 지난 주말, 시아버님이 수술을 하셔서 시댁에 다녀왔거든요. 토요일에 떠났다가 화요일에 돌아왔는데 아직 집과 일상에 적응을 못했... 그래서 쵸큼 피곤합니다.

하지만 정신 없는 중에도 아들과 딸을 즐겁게 만들 책들은 잊지 않고 가져갔어요. 제법 여러 권 가져갔는데... 집에서도 계~속 보고 시댁에서도 보고 또 봐서 오늘로 딱 배송된지 일주일 됐는데 책등이 너덜거릴 정도인 책을 한 권 소개해드리려고요.

바로바로~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아들 녀석이 계속 붙들고 있어서 저도 너무너무 보고 싶었는데!!! 애들 잠들었을 때만 읽을 수 있었어요. 어렸을(?) 때 한국사 잘했던 것 같은데... 몰랐던 내용도 많고 재밌어서 완전 집중하며 읽었네요.

카카오프렌즈가 나오는 여러 버전의 책들이 있는데 말입니다.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책은 카카오프렌즈가 초등학생인 설정이에요. "역사의 대중화"를 위해 매일을 하얗게 불태우신다는 우리의 큰별쌤, 최태성 선생님은 둥둥반 담임선생님으로 출연하시고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학교 도서관에 큰별쌤이 내주신 숙제하러 갔다가 비밀 방에 들어가게 되고, 라이언이 신비한 한국사 책에 빨려들어갈 뻔한 것을 큰별쌤이 대신 빠져들면서... 쉬는 시간이 제일 좋았던 카카오프렌즈가 한국사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된다는 거죠! 책 제목처럼 큰별쌤을 구해줘! 뭐그런 이야기에요!

선사 - 고대 - 고려 - 조선의 순서로 한국사를 카카오프렌즈 뒤를 따라 읽는 어린이들도 배우게 되는데 어른인 제가 봐도 참 재밌더라고요. 최태성 선생님이 대단하신 건지 저는 국사 시간이나 대학시절 교양 때도 전혀 못배운 이야기들이 가득했어요.

신석기 시대! 하면 떠오르는 빗살무늬 토기의 밑이 뾰족한 이유가 바닷가나 강가 근처에 살던 인류의 생활에 딱이었다는 것 아셨어요? 모래나 진흙이 많아 땅이 물렁하니 푹! 꽂아쓰면 너무 완벽한 거죠!!! 새내기 외교관들의 롤모델이시라 서희 님 동상이 국립외교원 앞에 세워져있는 건요? 왕건이 고려 건국과 후삼국 통일에 도움을 준 호족들을 자기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29명의 아내를 둔 것은요? 제가 나열한 것 외에도 참 많아요.

단원마다 중요 포인트와 인물들을 놓치지 않게 잘 구성되어 있고요. 한 단원이 끝나면 또 문제로 다지게 해준답니다. 카카오프렌즈에게 궁금증이 생길 때마다 큰별쌤의 발이 묶이고, 시험에 통과 못하면 책의 처음으로 돌아간다는 설정도 좋더라고요. 아이들이 눈에 불을 켜고 공부할 것 같아서요?!? 아드리는 아직 어려서인지 튜브가 극도의 공포를 느끼면 미친 오리로 변한다는 것이나, 어피치의 출신 등에 더 집중하지만 내년에 초등학생이 되면 그저 만화인 줄 알았던 이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의 내용이 제대로 자기 것이 되어야하는 줄 깨닫게 될 거에요. 권장연령이 초등 3-6학년이니 좀 더 오래 걸리려나요?

여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국사 좀 잘 알아야지 않겠습니까?!? 아이들과 함께 읽게요~ 강하게 추천합니다.

 

책과 함께 온 카카오 프렌즈 상태안내판까지 사랑스러워요! 문고리에 걸어 자신의 상태를 나타나게 돕는 물건인데 뒷면에 또 각각의 상황들과 어울리는 한국사 이야기가 적혀있어요. 열공하는 네오 뒤에 우리 세종대왕님의 다독하시는 모습이, 코~ 자고 있는 프로도 뒤엔 온돌에 대한 이야기가!!! 이래저래 참 요물이에요.

명강사의 셀프 홍보 영상도 한 번 보세요!!! 저는 또 올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