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1 : 지하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1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잇님들! 책읽맘이자 애둘맘인 콰과과광입니다.

잇님들은 코딩 잘 아시나요?!? 6세, 저희집 장남도 유치원에서 코딩수업을 받는데요 ㅎ 저는 잘 몰라서요... 열패감을 조금 느꼈... 조금인 이유는 코딩이 뭐냐 물었더니 게임이라 그러더라고요 ㅋ 암튼! 책을 한 권 장만했습니다 ㅎ 너무 어른스럽게 접근하면 좌절할 것 같아서 어린이용으로요 ㅎ

 

제목이 뭔가하면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팜! 1권 지하농장입니다. 시리즈물로 나올 건가봐요 ㅎ 저의 섹시한 뇌를 위해서라도 모조리 챙겨 볼 작정입니다. 믿고 보는 출판사 길벗에서 나온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연구개발팀장이신 홍지연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바로 보실게요?!?

 

 

 

 

이야기는 지하농장에 사는 쌍둥이 형제 중 거니가 이런저런 소개를 하며 시작합니다. 실험을 좋아하는 동생보다 지하농장 곳곳을 설명하기 좋아하는 거니를 따라 전망대, 동물미용실, 개미 전용 파티룸 등등을 구경하는데 글보다 그림이 많은 것이 완전 어린이들과 저의 서타일!이었어요 ㅎ

제가 책 읽는 걸 보고 덩달아 슉슉 훑은 아들은 무지개 팝콘이 쏟아진다는 게임방에 가고 싶다고 하더군요 ㅎ

재밌긴 한데.. 코딩은 언제 가르쳐주려나... 생각하는데 사건이 발생합니다. 실험과 발명의 귀재, 주니가 방방꽃이라는 걸 만들었거든요?!? 신기방방 버튼을 꾹 누르니 개미들 사이즈로 조그맣던 방방꽃이 식탁만하게 변하고 치명적인 푹신함으로 실험실 천장을 뚫고 주니 방까지 통과, 멀쩡한 입구가 있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지상까지 쌍둥이 형제와 애견 멍이를 날려버려요 ㅎ

그러다 조우한 미션 페이지!

 

 

 

 

신기방방 버튼으로 주니, 거니, 멍이가 지상으로 올라갔잖아요? 이런 일이 발생하는 원인이 "이벤트"라네요 ㅎ 컴퓨터 과학 용어는 처음이지만 이렇게 배우니 괜찮은 듯요 ㅎ 코딩 용어를 이야기와 연결해 재미만 주면 길벗의 책이 아니죠 ㅎ 아이들과 어른이인 저의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해줍니다 ㅎ 이렇게요!!!

 

 

 

 

이야기는 또 아이들이 농장 입구에서 커다란 ㄸ색 알을 방견하며 더 재밌어집니다 ㅋ 푹신한 이불과 조용한 음악과 따뜻한 열, 촉촉한 물을 뿌려 알을 부화시켜주는 킹왕짱 알 부화기를 소개하며 순차 구조라는 것도 설명해주고요 ㅎ

4색 알고리즘, 디버깅, 선택구조, 병렬화 등등의 고급 코딩 개념들도 이야기 속에 쏙쏙 버무려 정리해주는데 ㅎ 그 재미는 직접 느껴보시길 바라며 저는 웃기만 하겠습니다 ㅎ

알에서는 무려 사냥개와 새가 합쳐진 것 같은 개새...가 나오는데 거니의 말처럼 어린이들 책이니 사냥새로 순화합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주니의 표현에 엄청 웃었...

 

 

 

 

이 사냥새의 능력과 변화가 또 엄청나니께요 ㅎ 코딩이 궁금하신 분들과 앤디 그리피스의 104층까지 올라간 그 집 시리즈 같은 것이 좋으신 어린 독자님들께 권합니다 ㅎ 저는 그 외쿡집보다 국산 지하농장이 훨씬 재밌더라고요 ㅎ

읽고나니 자부심까지 느껴지는 참 좋은 코딩과학동화 팜! 2권 <<하늘농장>>도 얼른 만나보고 싶네요 ㅎ 함께 읽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