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닉스 - 한번은 꼭! 공부해야 하는 | 홍현주 박사가 추천하는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 MP3 무료제공
니콜 지음 / PUB.365(삼육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의 파~닉스 니콜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만나는 상냥한 여선생님에게 반한 여섯 살 인생이 파닉스 동영상 보고 나면 따라하는 멘트입니다 ㅎ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제가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쳤었거든요 ㅎ 아드리도 그 시절에 만들어둔 자료로 성질을 잔뜩 내며 자음과 모음을 한 번 쭉 알려준 참이었답니다. 바로 단어나 문장 들어가기는 애매해서 고민이 됐는데 이렇게 <<파닉스>> 책이 저희에게 왔습니다!

 

 

 

 

니콜 선생님도 아이들을 자주 가르치셨던 분이더라고요 ㅎ 그래서 영상이 참 밝고 친절합니다. 파닉스를 어린이들이 주로, 잘 배우는 요즘이지만 제대로 영어를 발음하려면 파닉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수적이거든요?

장아빠도 파닉스를 배워본 적이 없다고 아들에게 말하는 걸 보면 니콜 선생님이 모두를 위한 책을 잘 내셨다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 보거나, 긴 단어들을 만나면 당황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 그도 아들 곁에서, 조금 협조적이면 혼자 통독하게 압력을 가하려고요 ㅎ

책의 구성은 이렇습니다. 본 내용 시작하기 전에 알파벳 26자가 어떤 소리를 내는지 짚어주셔요. 그런 다음 단모음, 이중자음, 장모음과 이중모음 ... 더 나아가 -ly, -le, -ed 등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끝까지 잘 발음하게 도와주시고요, 모음을 조종하는 r이 들어가는 ar, ir, ore, eer 등등의 패턴들, scr/str, squ/shr 로 시작하는 단어들, tion/sion, ture/sure로 끝나는 단어들까지!! 정말 모조리 알려주신답니다 ㅎ

 

 

 

 

중앙에 파닉스 패턴 id 보이시죠? 영상을 보면 니콜쌤께서 이/드 이렇게 한 글자씩 발음해주세요. 이드에 b(브)가 더해지니 ㅡ와 ㅇ은 탈락하고 비드, 같은 방식으로 히드, 키드, 리드... 이렇게 진짜 단어가 된다고요. 자꾸 연습하다 보면 자신 있게 소리 내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ㅎ 여섯 살도 되더라고요 ㅎ 제가 미리 길을 잘 터놓은 것도 같...ㅋㅋㅋ

단어들도 그냥 써두신 거 아닌 것이 오른편에 문장으로 연습하게 만들어두신 것 보세요 ㅎ 읽는 재미가 쏠쏠하게 배열해두셨어요 ㅎ 얼른 쭉 훑고 그림책 들어가고 싶어서 두 개씩 보자고 했더니 아들도 좋대요 ㅎ 조금 어려워하면 다시 하나로 조정해주려고요 ㅎ

기초가 튼튼해야 고급 영어를 구사하기 쉬워집니다. 늦지 않았어요, 아이들이랑 우리 같이 공부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