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 안 맞고 집에 가는 방법 - 제2회 웅진주니어 그림책 공모전 우수상 ㅣ 웅진 우리그림책 53
서영 지음 / 웅진주니어 / 2019년 7월
평점 :
안녕하세요 ㅎ 책읽맘 콰과과광입니다 ㅎ 오늘도 제 맘을 순식간에 사로잡은 그림책 소개하러 왔어용 ㅋ 제목은 <<비 안 맞고 집에 가는 방법>>이에요!

이야기는 무지개 문구점 앞에서 시작됩니다. 돼지치고는(!) 몹시 사랑스러운 저 친구가 <<비 안 맞고 집에 가는 방법>>을 전파할 주인공이에요. 뽑기 기계에 용돈을 탕진할 생각으로 부풀어 우산 따위 잊고 집을 나선 용감한 어린이죠!
자, <<비 안 맞고 집에 가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요?!? 1. 딱 5초! 비 사이로 뜁니다. 2. 나무 밑에 도착하면 가장 촉촉하게 보이는 먹구름을 골라, 양 끝을 꽉 잡고 물기를 힘껏 짜냅니다. 그럼 1분 정도 뽀송뽀송하게 길을 걸을 수 있답니다.
무겁겠지만 벼락 맞은 나무도 뒤집어쓸만 하다네요? 근처에 사는 곰이랑 친하다면 나무 좀 대신 들어줄 거라고도 하고요 ㅋ 쵸큼 귀는 따갑겠지만 개구리집도 괜찮다는데...

1도 안 괜찮아 보이는 건 저뿐인가요? ㅋㅋ 개굴개굴개굴개굴 소리를 열심히 읽어줬더니 13개월 딸래미가 빵터졌어요 ㅋ

<<비 안 맞고 집에 가는 방법>> 책의 멋진 특징 하나 또 보여드려요 ㅎ 네 컷 만화 같은 구성요! 그림도 내용처럼 너무 귀엽고 재밌는 거 티나죠?!? ㅎ
잠깐 빌릴 수 있는 집이 이렇게나 다양하다는데 여러분들의 선택은요?!? 저는 앞으로 가방에 3단 우산 꼭 챙겨다니려고요 ㅋ 우리의 돼지 친구는 낮잠 자는 댕댕이 집이 제일 좋다고도 하고... 위험 요소가 존재하지만 하마를 만나 함께 가는 법도 소개해줘요.
하지만 오늘은 저희 같은 초보들을 위해 단순하고도 안전한 방법! 박스를 사용하는 법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아.. 그런데 비가 너무 많이 와요... 그리고 돼지 군에게 위기가 닥쳐옵니다!!!
과연 우리의 달인은 무사히 집에 도착할 수 있었을까요?!? 살짝 힌트를 드리자면 달인 품에 있던 무언가가 거대화 되어서 .... 여기까지만 말씀 드릴게요 ㅋ 저는 참 재밌고 좋았습니다 ㅎ 같이 읽고 이야기 나누며 웃고 싶어요 ㅎ 얼른 장만하세요! 현기증 나니께요!!! 또 봬요!!!